앤드리슨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의 암호화폐 부서인 a16z Crypto가 스타트업 창업자들에게 미국 시장에서 토큰 판매를 하지 말 것을 경고하고 있다. 이들은 미국 증권법에 따라 등록 의무를 피하기 위해 미국 외 지역에서 공개적으로 토큰과 주식을 판매하거나, 비공개적으로 토큰과 주식을 판매하는 것이 모두 법적으로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25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Miles Jennings, a16z Crypto의 법률 고문 겸 탈중앙화 담당 임원은, "미국에서의 공개 판매는 자기 골인이다. 모든 비용을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하위 테스트를 종종 충족하는 초기 코인 제공(ICOs)에 대해 설명하며, 이 테스트는 금융 자산이 증권으로 분류될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사용된다.
Jennings는 "토큰 판매와 같은 기본적인 거래에서 하위 테스트의 적용은 더욱 쉽다"며, "많은 ICO에서 토큰 발행자들은 토큰 판매 수익으로 운영 자금을 조달하고 투자자들에게 미래의 수익을 제공하겠다는 명확한 약속을 했다"고 덧붙였다.
a16z Crypto의 이러한 경고는 미국에서의 토큰 판매에 대한 증권법의 엄격한 적용을 반영한다. 많은 암호화폐 회사들이 법적 리스크를 회피하기 위해 미국 시장을 전면적으로 피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미국 내에서 암호화폐의 채택과 혁신에 장애가 될 수 있으며, 업계와 규제 기관 간의 지속적인 대화와 조정이 요구된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