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에이(Jack A) 포트3 네트워크 BD 매니저는 3일 강남 GS타워 1층 아모리스 홀에서 열린 글로벌 웹3 로드쇼 ‘IXO™ 2024’에서 인공지능 서비스 프로토콜 '포트3 네트워크'가 인공지능이 결합된 디파이 프로토콜의 가능성과 발전 방향을 공유했다.
그는 "포트3 네트워크는 방대한 온오프체인 데이터 세트, 탈중앙화 컴퓨팅 플랫폼, 개방형 크로스체인 실행 레이어를 가진 인공지능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500만명 이상의 이용자를 지원하며 50만개 이상의 모바일 기기에 설치돼 있으며 솔라나, OKX, 점프 크립토, TON, 바이낸스 랩스, 앱토스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고 강조했다.
개발 지원 중인 자체 상품과 서비스 ▲ 탈중앙화 데이터 분석을 제공하는 AI 서비스 레이어 ▲분산 인공지능 모델 훈련을 위한 DeCalc/DePin ▲자체 론치패드 SoPad ▲크로스체인 인터랙션을 간소화하는 OpenBQL ▲맞춤형 퀘스트로 웹사이트를 개선할 수 있는 QaaS 등을 소개했다.
잭 에이 매니저는 "AI 서비스 레이어는 AI를 활용해 디파이 프로토콜을 효율성, 확장성, 보안을 강화하고 자동화하며 크로스체인 트랜잭션 문제를 해결한다"며 "2분기 말 테스트넷 출시가 예정돼있다"고 밝혔다.
물리적인 레이어로 인공지능 운영과 복잡한 연산에 최적화된 탈중앙 컴퓨테이션 네트워크 DeCalc도 소개했다. 총괄은 "모바일 기기 안에서 데이터 작업이 이뤄지고 모델 훈련이 진행된다"며 높은 안전성과 데이터 보안 수준을 가진다고 강조했다.
OpenBQL은 크로스체인 커넥트로, 효율적인 크로스체인 인터랙션을 위한 AI 구동 레이어라고 밝혔다.
BD 매니저는 "시즌1에서 10억 달러의 거래량을 달성하고 445만 달러의 이용자에 보상을 배분했으며, OKX 캠페인을 통해 3만5000여명에 추가 보상을 제공했다"면서 "시즌2에서 이용자를 위한 $POT3 보상을 제공하고, 솔라나 통합을 통한 생태계 확장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인공지능을 통한 결과 예측 등을 지원하는 자체 론치패드 'SoPad'를 통해 혁신 프로젝트 출시를 지원, 10만 달러 상당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QaaS에 대해서는 "프로젝트가 웹사이트에서 마케팅, 퀘스트를 직접 진행할 수 있다"면서 "이용자 보상, 데이터 수집 등 맞춤화된 온오프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웹3 로드쇼 ‘IXO™ 2024’는 2일과 3일 양일간 10~18시 강남 GS타워 1층 아모리스 홀에서 진행된다.
본지 토큰포스트와 글로벌 최대 NFT 정보 플랫폼 ‘NFTGo’가 공동 주최하고 코인이지, 크리스앤파트너스, 체인위드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글로벌 프로젝트와 거래소 ▲주요 오피니언 리더들(KOLs) ▲웹3 생태계 커뮤니티가 한 자리에 모였다.
이번 행사에는 김상민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CEO, 인호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 소장 외에도 저스틴 선(Justin Sun) 트론 창시자 및 HTX 고문 등 26명의 업계 리더급 인사들이 연단에 올라 웹3 생태계에 대한 관점과 방향성을 공유한다.
아울러 새로운 웹3 프로젝트를 직접 만날 수 있는 40여개 부스, 프로젝트 피칭 세션이 준비돼 있다. 네트워크 확장과 논의, 협력의 기회를 위한 VIP 애프터 파티와 웹3 문화와 재미를 누릴 에어드랍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IXO™ 2024는 행사는 암호화폐 업계가 발전시켜온 다양한 펀드레이징 방식 IPO, ICO, IEO, IDO에서 더 나아가 보다 웹3 친화적이고,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하는 펀드레이징과 마케팅 개념으로 ‘IXO’를 제시한다.
IXO™ 2024 행사 참가 신청은 루마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실시간 공지와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IXO™ 2024 공식 채널
-
웹사이트 https://www.ixo.day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