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코인 "최근 출금 지연 이슈 관련 $1000만 특별 에어드랍 이벤트 실시"
쿠코인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3월 26일-27일(현지시간)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출금이 지연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이용자의 지원 및 인내심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쿠코인은 총 1000만 달러 규모의 KCS, BTC 특별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에어드랍 관련 구체적인 내용은 3일 후 공개될 예정이다. 앞서 미국 법무부(DOJ)와 CFTC는 쿠코인과 관계자 2명을 자금세탁방지법 및 은행비밀보호법 위반 혐의로 기소했다. 이에 쿠코인에서 하루 만에 총 11.97억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가 출금됐다.
블랙록 CEO "ETH, 증권 분류되도 ETF 출시 가능하다고 생각해"
블랙록 CEO 래리 핑크가 클래먼 카운트다운(The Claman Countdown) 방송에 출연, '이더리움의 상품 혹은 증권 여부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ETF와 관련해 해당 이슈를 어떻게 바라보냐'는 질문에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기 어렵지만, 그다지 해로울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증권으로 분류되더라도 이더리움 ETF를 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고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Eleanor Terrett)이 X를 통해 전했다.
비트와이즈 CCO "암호화폐, 작고 매운 고추와 같아... 소량으로 큰 효과"
CNBC에 따르면 글로벌 암호화폐 자산 운용사 비트와이즈(Bitwise) 최고준법감시책임자(CCO)인 캐서린 다울링(Katherine Dowling)이 한 컨퍼런스에 참석, "암호화폐는 고추(cayenne pepper, 남아메리카와 아마존에서 자라는 작고 매운 고추)와 같다. 조금만 투자해도 큰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말했다.
블랙록 CEO "BTC 장기 생존 가능성, 매우 낙관적 전망"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Eleanor Terrett) X 계정에 따르면 블랙록 CEO 래리 핑크가 "나는 비트코인의 장기 생존 가능성에 대해 매우 낙관적으로 전망한다. 우리는 지금 더 많은 유동성과 투명성을 갖춘 시장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는 과거는 결코 예측하지 못했을 일"이라고 말했다. 또한 "비트코인 ETF가 ETF 역사상 가장 빠르게 성장했다"고 덧붙였다.
블랙록 첫 토큰화 펀드 비들, 출시 1주일 만에 $1.6억 유입
더블록에 따르면 블랙록의 첫 토큰화 펀드 비들(BUIDL)에 출시 일주일 만에 1.6억 달러 규모의 자금이 유입됐다. 앞서 발표된 온도 파이낸스 OUSG 관련 9500만 달러 상당 자금 유입량이 해당 데이터에 포함됐는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온도파이낸스, OUSG 실시간 결제 지원 위해 블랙록 펀드로 자금 이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더리움 기반 토큰화 실물자산(RWA) 플랫폼 온도 파이낸스(Ondo Finance)가 OUSG 실시간 결제 서비스 지원을 위해 블랙록 최초의 토큰화 펀드 비들(BUIDL)로 9500만 달러 상당의 자산을 이전하고 있다. 온도 파이낸스는 OUSG 토큰 실시간 결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으로, 해당 서비스는 연중무휴 24시간 제공된다. 이를 위해 지난 며칠 동안 1500만 달러의 자금을 블랙록 비들 펀드로 이전했으며, 27일(현지시간) 추가로 8000만 달러를 이전할 계획이다. 온도 파이낸스CEO 네이선 알만(Nathan Allman)은 "많은 투자자가 OUSG 상환에 소요되는 시간 및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 등 요소로 인해 OUSG 사용을 주저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즉각적인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미디어는 "이는 지난주 출시된 블랙록의 토큰화 펀드를 활용한 암호화폐 프로토콜의 첫번째 사례"라고 설명했다.
네덜란드 검찰, 토네이도캐시 개발자에 징역 64개월 구형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네덜란드 검찰이 토네이도캐시 개발자 알렉세이 페르체프(Alexey Pertsev)에 64개월 징역형을 구형했다. 그는 2022년 8월 자금세탁방조 혐의로 네덜란드에서 체포된 바 있다. 법원은 오는 5월 14일(현지시간) 알렉세이 페르체프에 대한 판결을 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 SEC, 법원 코인베이스 소송 기각 거부 판단에 '만족'
미국 경제 속보 트위터 계정 월터 블룸버그 X 계정에 따르면 법원이 코인베이스의 증권거래위원회(SEC) 소송 기각 신청을 거부한 가운데, SEC가 법원 판결에 만족한다고 전했다. SEC는 소송 기각 신청이 거부된 것과 관련해 "기쁘게 생각한다. 이를 통해 법원이 약 80년 동안 증권 식별에 사용해온 프레임워크가 여전히 적용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게됐다. 크립토라는 용어는 새롭지만 말이다"고 말했다. 한편 코인베이스 최고법률책임자(CLO) 폴 그레왈(Paul Grewal)은 "오늘 법원은 SEC 소송 기각 신청을 거부했지만, 코인베이스 월렛이 미등록 브로커라는 SEC의 주장은 기각됐다. 우리는 대비해 왔으며, 암호화폐 규제에 대한 SEC의 내부 견해가 더 많이 밝혀지기를 기대한다. (규제) 명확성이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고 말했다.
아마존, 앤트로픽에 $27.5억 추가 투자
CNBC에 따르면 아마존이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앤트로픽(Anthropic)에 27.5억 달러 상당을 추가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아마존은 지난해 9월 앤트로픽에 최대 40억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번에 발표된 것은 앤트로픽에 대한 아마존의 두 번째 투자로, 기업의 지분은 일부 보유하나 앤트로픽 이사회에는 참여하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업계 관계자 발언에 따르면 기업가치는 184억 달러로 평가됐다. 앤트로픽은 챗GPT 코어 개발자들이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구글, 아마존 등의 투자를 받으며 주목 받았다. 한편 최근 파산한 암호화폐 거래소 FTX가 앤트로픽 지분 2/3를 8.84억 달러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GSR, ETH 현물 ETF 5월 승인 가능성 75%→20%... 2025-2026년 승인 예측
더블록에 따르면 마켓메이커 GSR가 이더리움 현물 ETF의 5월 승인 가능성을 20%로 낮췄다. 앞서 지난 1월 GSR은 이더리움 현물 ETF 5월 승인 가능성을 75%로 예측한 바 있다. GSR 소속 애널리스트 브라이언 루딕(Brian Rudick)은 이와 관련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발행사 간의 논의가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추가적인 암호화폐 ETF를 승인하지 말라는 정치적 압력도 받고 있다. 무엇보다 이더리움의 증권 여부에 대한 SEC의 조사가 진행됨에 따라 현물 ETF 승인 가능성이 실질적으로 줄어들 것"이라며 "이더리움 현물ETF 승인 프로세스에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우리는 2025~2026년에 해당 상품이 승인될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한다"고 전했다.
영국 금융 당국 "암호화폐 밈 프로모션, 규제 범위 포함"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영국 금융 감독 당국 금융감독청(FCA)이 27일 발표된 금융 상품 프로모션 가이드라인 수정안에서 SNS 인플루언서 및 암호화폐 밈이 영국의 금융 프로모션 규제 범위에 포함된다고 밝혔습니다. 당국은 이와 관련해 "SNS에서 밈과 기타 유사 컨텐츠가 유포되고 있다. 이같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은 금융 프로모션 규정의 적용을 받는다. 특히 암호화폐 마케팅 관련 프로모션에 밈이 빈번하게 활용되며, 다수의 이용자가 규정 위반 가능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당국은 앞서 지난 10월 암호화폐 부문을 금융 규제 범위에 포함시킨 후, 비영리 목적의 인플루언서 프로모션도 규정의 적용을 받을 수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