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OKX가 인도에서 운영 중단을 결정했다. 이는 인도 정부가 암호화폐 거래소 웹사이트 접근 차단 후 이뤄진 결정으로, OKX는 앱 삭제 목록에 추가되었다.
21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인 OKX가 인도에서 운영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이 결정은 인도 정부가 올해 초 여러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웹사이트에 대한 접근을 차단한 이후에 이뤄진 것이었다. 처음에는 OKX가 해당 목록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애플과 구글 스토어는 올해 초에 인도 플랫폼에서 OKX를 포함한 다양한 암호화폐 앱을 삭제했다.
목요일에 현지 사용자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OKX는 인도에서 서비스를 중단한 것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거래소는 이러한 결정의 이유로 "현지 규정"을 꼽았다. 사용자들은 모든 마진 포지션과 무기한, 선물, 옵션 포지션을 청산하고 Earn 및 기타 상품에서 모든 자금을 상환하여 계좌에서 인출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사용자는 4월 30일 오전 12시(UTC)까지 이러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이후에도 자금 인출은 가능하지만 OKX는 사용자의 계정을 제한할 것이다. 이메일은 사용자들에게 자금이 인출될 때까지 계정에 안전하게 보관되며 사용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한 가지 중요한 점은 OKX는 지난 1월 인도 정부가 현지 규정을 준수하지 않고 불법적으로 운영한다는 이유로 차단한 9개의 암호화폐 웹사이트에 포함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하지만 인도 정부의 조치에 따라 애플과 구글 스토어는 인도 내 플랫폼에서 OKX를 포함한 암호화폐 거래소 앱을 삭제했다.
OKX의 경쟁 거래소인 바이낸스는 인도 규제 당국과 협력하여 이 상황을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바이낸스는 직면한 문제가 바이낸스만의 문제가 아니라고 강조하며, 서비스 가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현지 규정을 준수하고 전 세계 규제 당국과 대화를 유지하겠다는 약속을 거듭 강조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