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컴퓨터(ICP) 코리아허브와 디피니티 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ICP 하우스 서울 2024’가 3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SJ쿤스트할레에서 열린다.
ICP 하우스는 국내 ICP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개최하는 축제 및 컨퍼런스로, 비들아시아 위크 기간을 맞아 기획되었으며 해커하우스, 컨퍼런스, VC 밋업, 애프터파티 순으로 진행된다. 약 700명이상 참가 예정인 이번 행사는 다양한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디피니티 재단 창립자인 도미닉 윌리엄스 (Dominic Williams), 디피니티 재단 임원진, ICP.Hub Korea 대표 제이크박, ICP 생태계 팀의 리더급 임원진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외 ICP 주요 파트너사가 키노트 및 패널 연사로 참여해 ICP 국내 생태계 발전에 관한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인터넷컴퓨터는 스위스 비영리단체인 디피니티 재단에서 5년의 개발 기간을 거쳐 2021년 5월에 런칭한 메인넷이다. 세계 최초의 비트코인, 이더리움 다이렉트 인터그레이션 개발을 시작으로 웹2, 웹3 상호운용성을 위한 HTTPS 아웃콜 개발, 유니크한 컨센서스 메커니즘, 인증된 친환경적 블록체인, 다운타임 없이 신뢰할 수 있는 보안성을 가지고 있다. 인터넷컴퓨터의 가상 자산 ICP는 글로벌 코인시황 플랫폼 코인마켓캡 기준 시총 16위, 한화 약 8조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