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이 블록체인 지갑인 업튼 스테이션 내에 '업튼 커뮤니티 서비스'를 개설한다고 6일 밝혔다.
업튼 스테이션은 탈중앙화 지갑으로서 개인 키 분산 저장을 통해 보안과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고 있는데, 현재까지 23만명의 가입자를 돌파하며 성공적인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블록체인 지갑과 커뮤니티 서비스는 별도로 운영되어 왔지만, 이번에 오픈되는 '업튼 커뮤니티 서비스'는 한 곳에서 가상자산 보관과 커뮤니티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더욱 편리한 이용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업튼 커뮤니티 서비스의 특징
'업튼 커뮤니티 서비스'는 웹3.0의 핵심 철학을 기반으로 하여 개방성, 자발성, 투명성을 추구하며,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업튼 스테이션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라운지'와 '개별 커뮤니티'로 구성되어 있어 사용자는 자유롭게 의견과 정보를 나눌 수 있다.
SK플래닛은 기술 및 서비스 혁신을 통해 사용자별 활동 성과와 공정한 보상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시공간 제약 없이 자산 전송까지 가능한 새로운 커뮤니티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아발란체 한국 커뮤니티의 참여
'업튼 커뮤니티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아발란체 한국 커뮤니티'가 개별 커뮤니티 운영사 1호로 참여한다. 아발란체 한국 커뮤니티는 SNS 중심으로 사용자와 소통해왔으며, 업튼 스테이션 내에서는 국내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소통 및 팬덤 구축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벤트 개최 및 참여 방법
아발란체 한국 커뮤니티는 업튼 스테이션 내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하여 3월 3일까지 1억원 상당의 AVAX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업튼 스테이션을 다운받은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5개의 미션을 수행하면 NFT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종료 시점까지 NFT 3종 이상을 보유한 사용자에게는 아발란체 코인(AVAX)이 제공된다.
SK플래닛 웹3.0 비즈랩 김태학 팀장은 "업튼 스테이션 가입자가 증가함에 따라 아발란체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다양한 프로젝트 및 국내외 게임사 중심으로 커뮤니티 참여사가 확대될 전망"이라고 전하며, "커뮤니티 사용자들이 계속적으로 로열티를 높여갈 수 있도록 완성도 있는 웹 3.0 서비스를 발굴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