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게임사 유비소프트가 자체 블록체인에서 구축한 오리지널 게임 '챔피언 택틱스 : 그리모리아 연대기(Champions Tactics: Grimoria Chronicles)'의 NFT 민팅(발행)을 진행한다고 14일(현지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밝혔다.
유비소프트는 챔피언스 택틱스의 워로드(Warlords) NFT 총 8000개 무료 민팅을 지원한다.
워로드 NFT는 게임 속 영웅을 픽셀 형태로 표현한 것으로, 프로필 사진(PFP) NFT로 제작됐다.
이용자는 이더리움 가스피(gasfee, 수수료)만 내고 NFT를 민팅할 수 있으며, 게임 계정 아바타로 사용할 수 있다.
18일 6시(동부표준시 기준) 사전 등록자를 대상으로 NFT 프라이빗 민팅을 시작하고 오후 2시부터 전체 이용자 대상 민팅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유비소프트는 "워로드 NFT 보유 월렛은 플레이 가능한 인게임 캐릭터 5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다음 민팅에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일정은 밝히지 않았다.
워로드 NFT는 이더리움에서 발행되지만 챔피언스 택틱스 게임 자체는 이더리움과 호환 가능한 '오아시스 체인(Oasys chain)'에서 가동된다.
워로드 NFT 발행량은 총 9999개이다. 이번 민팅 후 남은 1000개는 오아시스 커뮤니티에 배분되며, 999개는 마케팅·경품 사용을 위해 보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