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비디오 게임 소매업체 게임스탑은 규제 불확실성을 이유로 암호화폐 지갑에 대한 지원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1일(현지시각) 게입스탑은 "암호화폐 분야의 규제 불확실성으로 인해 11월 1일 iOS및 크롬 확장 프로그램 지갑을 시장에서 제거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7월 대체불가토큰(NFT) 서비스 시작 1년 만이며 유저들은 오는 10월 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게임스탑의 지갑은 사용자가 탈중앙화 앱에서 암호화폐와 대체불가능토큰(NFT)를 관리하고 게임스탑의 NFT마켓플레이스에서 거래할 수 있었다.
이번 조치는 최근 몇 달 동안 미국 규제 당국이 코인베이스와 바이낸스를 포함한 암호화폐 관련 기업을 단속하는 가운데 결정됐다.
SEC의 강력한 규제 단속은 미국의 암호화폐 시장의 불확실성을 높였고 많은 기업의 이탈을 야기시켰다. 최근 미국의 주식 거래 플랫폼 로빈후드는 SEC의 단속에 따라 유가증권으로 분류된 모든 토큰을 상장 폐지했다.
한편, 게임스탑은 지난해 12월 암호화폐 관련 작업을 중단했다.
매트 펄롱 게임스탑 최고경영자(CEO)는 실적 발표 자리에서 "1년 동안 선제적으로 암호화폐 접점을 최소화했다"면서 "현재는 어떤 토큰도 보유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장기적으로 디지털 자산이 게임 분야에서 잠재력을 가진다고 보지만, 관련해 주주 자본을 위험하게 하지 않았으며, 향후에도 그럴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