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GALA)가 포커 게임 '포커고 플레이' 베타 버전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베타 버전을 플레이하며 일정 조건을 충족하는 플레이어들은 정식 버전이 나올 때 일부 혜택을 받는다. 베타 버전에서는 경기에서 10회 승리할 경우 게임 오리지널 대체불가토큰(NFT)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포커 전문 스트리밍 서비스 '포커고' 3개월 무료 시청권 등이 제공된다.
포커고 플레이는 갈라게임즈가 세계 최대 포커 전문 스트리밍 서비스 포커고와 협력해 개발한 게임으로 유저들은 '월드 시리즈 오브 포커(WSOP)' 독점 콘텐츠를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WSOP는 세계 규모의 유명한 포커 대회로 국내서는 홍진호 프로게이머 출신 포커 플레이어가 참가해 우승하며 주목 받기도 했다.
지난 5월 갈라 V2 버전을 출시하며 6억6000만 달러(한화 약 8329억2000만원)어치 토큰 소각을 진행한 갈라게임즈는 웹3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 구축을 활발히 진행중이다.
지난 4월에는 후오비 거래소와 파트넛비을 체결하며 갈라 생태계 상위 프로젝트 우자 및 상장, 생태계 구축, 공동 브랜딩, 프로젝트 개발 등의 분야에서 전반적인 협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게임업계 한 관계자는 "최근에는 기존에 인기를 끌었던 종류의 게임을 리브랜딩 하거나 웹3, NFT 등과 연결시켜 운영하는 것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전통게임 영역과 신영역의 결합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포커게임 역시 기존에 즐기는 사람들이 있는만큼, 신규 유저 유치가 용이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갈라는 전거래일 대비 2.77% 오른 0.026달러대에 거래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