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미디어 기업 퍼블리시가 얼라이언스 지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2회 청년플러스포럼' 행사에서 구독 이벤트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투데이신문사가 주최하고 청년플러스포럼이 주관하는 '지속가능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분야 청년 인재 육성방안'이라는 제하의 포럼이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 5시30분까지 서울 중구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열린다.
청년플러스포럼은 청년이 겪는 어려움에 대한 본질적 논의와 청년의 가능성으로 사회적 난제 해결의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설립된 투데이신문사 산하 싱크탱크다.
이번 포럼에서는 한국ESG경영원 '이심전심(ESG心)동행' 대학생 서포터즈가 '청년의 입장에서 바라본 ESG 인재상'을 주제로 기조발표를 한다.
이어 ESG와 관련한 전문가 6명의 발표가 진행된다.
발표는 김용근 포스코경영연구원 박사의 '거시적 관점의 ESG 산업 트렌드와 청년 인재개발', 김현민 대한상공회의소 ESG경영팀장의 '기업 ESG 운영 현황 및 분야별 인재역량과 양성방안', 홍권표 건국대학교 ESG지원단 교수의 '청년 ESG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의 현실과 발전 방향', 이지영 현대차 정몽구 재단 대리의 청년 ESG 리더 양성 프로그램 'ONSO ESG 컬리지 공익적 관점의 ESG 청년인재 양성의 의의', 성유진 LG생활건강 ESG팀장)의 '글로벌에코리더 YOUTH 청년 환경 ESG 양성의 가치와 가능성', 이영상 CJ올리브네트웍스 DT아카데미 팀장의 '청년 ESG리더 양성을 위한 기업의 노력과 인재양성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된다.
패널 토론과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토론회 좌장은 김성일 청년플러스포럼 공동위원장인 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교수가 맡아 발표자들과 함께 깊이 있는 종합 토론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온·오프라인 참석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도 함께 가질 예정이다.
퍼블리시는 투데이신문 구독 이벤트를 현장 진행해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NEWS토큰 에어드랍과 대체불가능한토큰(NFT)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퍼블리시아이디(PUBLISHiD) 앱을 다운로드 하고 투데이신문 기사 하단에 위치한 퍼블리시링크(PUBLISHlink) 위젯에 로그인한 후 구독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응모가 되는 방식이다.
권성민 퍼블리시 대표는 "퍼블리시 얼라이언스와 함께 만들어가는 블록체인 프로토콜 생태계는 상호의존적인 선순환 구조에 기반"을 두고 있다며 "퍼블리시 얼라이언스에 참여한 파트너사인 투데이신문을 지원하는 것은 퍼블리시의 당연한 역할"이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퍼블리시의 블록체인 기술과 서비스를 활용해서 투데이신문과의 공동 협력 사업들을 개발하고, 지속적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