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블록체인닷컴'이 비자와의 제휴를 통해 암호화폐 카드를 지원한다고 2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미국 거주자에 한해 우선 제공되는 해당 카드를 통해 비자 가맹점 어디서나 암호화폐 자산 또는 현금 자산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된다.
별도의 가입이나 연회비, 거래 수수료 없이 암호화폐 카드를 이용할 수있으며 결제 금액의 1%를 암호화폐로 돌려주는 캐시백도 지원한다.
블록체인닷컴은 "암호화폐 상품에 대한 수요는 여전하지만, '거래'에서 '암호화폐 자산 활용' 등으로 관심이 이동하고 있다"며 암호화폐 카드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피터 스미스 블록체인닷컴 CEO는 "이미 약 5만명이 카드를 사전 신청했다"고 밝혔다.
비자 암호화폐 사업부 총괄인 카이 셰필드는 전 세계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비자 카드를 통해 암호화폐 채택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비자는 암호화폐 거래소 FTX와도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이달 7일부터 40개국에 암호화폐 체크 카드를 제공한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한편, 비자 경쟁업체인 마스터카드도 암호화폐 카드 프로그램을 출시하며 암호화폐 확산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5일 중동·북아프리카(MENA) 시장을 겨냥한 대형 암호화폐 플랫폼 '비트오아시스'도 내년 초 마스터카드 암호화폐 카드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용자는 카드와 월렛을 연결해 마스터카드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다.
비트오아시스 공동 창립자 겸 CEO인 올라 두딘은 "MENA 시장에서 일상과 통합된, 일상과 관련된 암호화폐 수요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면서 "중동 인구 47%는 암호화폐를 미래의 화폐로 보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