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벤처스(GV)가 글로벌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와 거래소를 운영하는 블록체인닷컴의 투자라운드에 참여했다.
2021년 2월 1일(이하 현지시간) 블록체인닷컴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구글벤처스를 포함한 투자자들로부터 1억 2000만 달러(약 1325억 5200만 원)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해당 투자에는 구글벤처스(GV)를 비롯해 무어 스트래티직 벤처스(Moore Strategic Ventures), 카일 배스(Kyle Bass),, 액세스 인더스트리(Access Industries), 로비다 어드바이저스(Rovida Advisors), 라이트스피드 벤처 파트너스(Lightspeed Venture Partners), 레이크스타(Lakestar), 엘드리지(Eldridge) 등이 참여했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피터 스미스(Peter Smith) 블록체인닷컴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세계 최고의 매크로 투자자들이 투자에 참여했다는 것은 그들이 암호화폐 전략을 진지하게 들여다보고 있다는 증거"라고 설명했다.
구글벤처스는 구글 지주회사 알파벳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CVC)이다. 2009년 설립된 이후 현재까지 약 450억 달러(약 54조원)의 투자를 집행해왔다.
구글벤처스가 투자한 스타트업 중 활동하는 기업의 숫자 300여 개다. 다방면에서 광범위하게 투자가 이뤄지고 있다. 우버와 블루보틀 등 소비재부터 에디타스와 원메디컬과 같은 바이오 기업에도 투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