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TC) ATM 기업 코인미가 이더리움(ETH), 폴리곤(MATIC), 체인링크(LINK), 도지코인(DOGE), 라이트코인(LTC), 스텔라루멘(XLM) 6종을 식료품 매장에 설치된 1만개 ATM에서 지원한다고 24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코인미는 이용자가 비트코인 외에도 더 많은 암호화폐를 취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6종의 암호화폐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닐 버키스트 코인미 CEO는 "한 매장의 ATM에서 NFT를 구입하기 위한 이더리움을 매입하고, 해외 송금을 위해 스텔라도 매입하는 것이 가능해진다"고 말했다.
코인미 CEO는 "이용자는 어떤 암호화폐는 가치 저장 수단으로, 어떤 암호화폐는 교환 매개체로 선호한다"면서 "암호화폐에 대한 안전한 접근을 제공해 고객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암호화폐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미는 미국 전역에 암호화폐 ATM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버몬트 주가 코인미를 이용할 수 있는 49번째 주가 됐다. 코인미는 현재 뉴욕 주 지원을 위해 지역 암호화폐 허가제인 '비트라이선스' 취득 절차도 밟고 있다.
암호화폐 오프라인 접근성을 개선하는 ATM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8월 첫째주 기준 암호화폐 ATM은 전 세계 77개 국가에 총 3만9011대가 설치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