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日 미쓰이스미토모, 美 보험사 버클리 지분 15% 투자… 주가 '사상 최고'

작성자 이미지
최윤서 기자

2025.03.29 (토) 01:55

1
1

미쓰이스미토모해상보험의 최대 15% 지분 투자 계획에 W.R. 버클리 주가가 급등했다. 이번 거래는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이며, 버클리 가문은 경영권을 유지한다.

日 미쓰이스미토모, 美 보험사 버클리 지분 15% 투자… 주가 '사상 최고' / TokenPost Ai

W.R. 버클리(W.R. Berkley, WRB) 주가가 지난 금요일 7% 이상 급등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선도적인 손해보험사로 평가받는 이 회사가 일본 미쓰이스미토모해상보험(MSI)으로부터 지분 투자를 유치한 사실이 공개되면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확대된 것이다.

버클리는 공식 성명을 통해 미쓰이스미토모해상보험이 오는 2026년 3월 말까지 공개 시장 및 제3자를 통해 전체 지분의 15%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거래는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지분율이 일정 수준에 도달할 때마다 권한과 의무가 확대되는 구조를 갖는다.

먼저 MSI가 버클리 지분의 4.9%를 초과하게 되면, 해당 지분에 대한 의결권은 버클리 가문의 의사에 따라 행사된다. 현재 약 16% 지분을 보유 중인 버클리 가문은 최대 주주의 지위를 유지하게 된다. 또 하나의 중요한 조건은 MSI 지분이 12.5%를 넘길 경우, 버클리 가문이 MSI가 추천하는 이사를 이사회에 선임하는 데 동의한다는 점이다. 단, 버클리 가문은 기존대로 두 석의 이사직을 유지할 방침이다.

회사 측은 이번 협약이 버클리의 일상 운영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버클리 가문 역시 경영에 대한 헌신을 그대로 유지한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신뢰 기반의 협력 관계는 기업 지배구조의 유연성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한편 이날 WRB 주식은 장중 한때 $76.38까지 급등하면서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번 지분 거래가 버클리의 글로벌 입지를 강화할 뿐 아니라, 장기적으로 안정성과 성장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매월 30% 수익" 코인 투자사기 일당 징역형…6억원 가로채

경찰, 온라인 마약수사 전담팀 출범…가상자산·다크웹 추적 강화

국내 코인 투자자 남성이 여성의 2배…30~40대 남성만 38% 차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회원 1629만명 돌파…주식 투자자 수 넘본다

댓글

1

추천

1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릴라당

2025.03.29 10:28:36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