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티맥스소프트, 액센츄어와 '메인프레임 리호스팅' 협력

작성자 이미지
토큰포스트 기자

2022.04.26 (화) 10:52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0

사진 = 티맥스소프트 CI / 티맥스소프트

티맥스소프트가 '오픈프레임(OpenFrame)'을 통해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기반의 '메인프레임 모더나이제이션(modernization∙현대화)''수요를 적극 공략하는 동시에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대한다.

티맥스소프트의 일본 법인은 글로벌 IT 컨설팅 기업 액센츄어와 협력해 자사의 메인프레임 리호스팅 솔루션 오픈프레임을 기반으로 메인프레임의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전환(리호스팅)하는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티맥스소프트의 일본 현지법인과 액센츄어는 후지쯔사의 오는 2035년 메인프레임 사업 중단 결정에 따라 증가할 메인프레임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수요를 잡고자 지난 20일부터 협력하게 됐다.

액센츄어는 그동안 주로 미국 IBM의 메인프레임 이용 기업 대상으로 리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오픈프레임을 활용해 서비스 지원 범위를 일본산 메인프레임으로까지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오픈프레임은 기존 메인프레임 프로그램을 변경 없이 재사용하면서 메인프레임 시스템의 애플리케이션, 자원, 데이터를 유연성이 높은 오픈 환경으로 자동 전환해 주는 리호스팅 솔루션이다. 높은 안정성과 고성능을 보장하며,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이행을 위한 레거시 IT 자산의 진단과 분석, 전환 자동화까지 통합으로 지원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다양한 해외 고객사의 리호스팅 사례를 함께 확보하고,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메인프레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그 첫 사례로 최근 일본의 한 대형 보험회사와 메인프레임 리호스팅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티맥스소프트는 향후 오픈프레임을 통해 해외 비즈니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속화와 맞물려 늘어날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기반의 메인프레임의 모더나이제이션 수요를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이사는 "오랜 기간 메인프레임 시스템에 다량의 업무를 구축해온 기업은 메인프레임을 유지하면서도 시대적 흐름인 클라우드 전환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존 자산을 클라우드 환경과 연계시켜주는 솔루션이 반드시 필요할 수밖에 없다"며 "티맥스소프트는 앞으로 이러한 수요를 집중 포착하기 위해 제품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국내외 기업들의 손쉬운 메인프레임의 현대화를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