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포털 ‘한게임’의 운영사인 NHN이 블록체인 기업 위메이드트리와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2021년 10월 29일 양사는 NHN이 보유한 다양한 게임과 콘텐츠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위믹스 플랫폼에서 서비스하기로 합의했다. 향후 양사의 역량을 활용하여 블록체인 사업 전반에 걸쳐 전략적으로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위메이드트리는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인 위믹스에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미르4’ 글로벌을 위믹스 플랫폼에 런칭하며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NHN은 국내 대표 게임 포털로서 한게임의 명성을 재건하기 위해 사업을 집중하면서, ‘건즈업 모바일’과 '드래곤퀘스트 케시케시' 등 글로벌 게임 신작들을 연내 지속 출시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산업 주요 소식을 BBR 매거진을 통해 만나보세요(구독신청)
위메이드트리 김석환 대표는 “전통의 게임 강자인 NHN과 게임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NHN이 보유한 IT 서비스 역량이 위믹스 생태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NHN 정우진 대표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위메이드트리와 협업을 통해 게임 등 서비스뿐 아니라, 블록체인 사업 부문에서도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오랜 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앞으로 게임 및 콘텐츠 분야의 경쟁력을 높여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