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3D 게임 플랫폼 믹스마블은 2021년 9월 15일 이더리움 확장 플랫폼인 폴리곤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믹스마블은 대체불가토큰(NFT) 전문 게임 플랫폼 폴리곤 스튜디오(Polygon Studios)를 통해 더 나은 게임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믹스마블은 최근 출시한 NFT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 르큐브(LeCube)를 포함해 향후 게임 출시에 폴리곤 블록체인을 적용할 계획이다. 믹스마블은 폴리곤이 분산형 플랫폼 개발에 도움이 될 것이며, NFT 콘텐츠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블록체인 산업 주요 소식을 BBR 매거진을 통해 만나보세요(구독신청)
믹스마블은 "폴리곤은 빠르게 성장해 이더리움 다음으로 개발자에게 가장 친숙한 플랫폼이 됐다"라며 "이더리움 기반 타 블록체인 대비 6배나 많은 디앱이 나오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메라 마(Mary Ma) 믹스마블 공동 설립자는 "폴리곤을 통해 수수료, 속도 걱정 없이 NFT 관련 사업을 전개할 수 있다"라며 "이는 자사 성장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슈에이안시 싱(Shreyansh Singh) 폴리곤 NFT 책임은 "믹스마블은 자사 게임 및 NFT 생태계 확장에 중요 요소"라며 "믹스마블과 협력해 양질의 NFT 콘텐츠를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