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 비트코인(BTC) 후원 기능이 추가된다.
트위터는 9월 23일(현지시간) 이용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 제작자,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를 비트코인으로 후원할 수 있는 '팁 기능'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트위터는 2021년 5월 테스트 버전으로 후원 기능을 도입했다. 이용자가 트위터에 게재한 콘텐츠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일부 시장에서만 실험적으로 제공됐던 팁 기능은 전 세계 애플 iOS 이용자에게 확대 제공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이용자도 몇 주 내로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블록체인 산업 주요 소식을 BBR 매거진을 통해 만나보세요(구독신청)
아프리카TV, 유튜브 등과 달리 트위터는 외부 결제 플랫폼을 이용한 후원을 지원한다.
이전에 트위터 이용자들은 기존 결제 서비스인 스퀘어의 캐시앱과 페이팔의 벤모를 통해 법정화폐로 후원할 수 있었다. 비트코인 후원의 경우, 비트코인 라이트닝 월렛 서비스 '스트라이크(Strike)'를 통해 진행된다.
트위터는 해당 기능을 위해 이용자들이 비트코인 주소를 추가할 수 있도록 허용할 계획이다. 팁 기능 이용시 별도의 수수료는 붙지 않는다.
트위터는 이용자가 대체불가토큰(NFT)을 인증하고 선보일 수 있는 기능도 실험 중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을 밝히지 않았지만 "디지털 아트를 만드는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또 다른 방식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잭 도시(Jack Dorsey) 트위터 CEO는 비트코인을 미래의 인터넷 단일 통화로 전망하는 열렬한 비트코인 지지자이다. 자신이 운영하는 트위터와 스위터에 암호화폐를 접목하고 개별적으로 비트코인 탈중앙화 거래소 개발, 비트코인 채굴 등 다양한 지원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