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Coinbase)가 페이스북의 글로벌 마케팅 책임자였던 케이트 루치(Kate Rouch)를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 Chief Marketing Officer)로 영입했다.
코인베이스는 2021년 8월 26일(현지시간) 케이트의 합류 소식을 전하며 “페이스북이란 거대한 규모와 영향력을 가진 회사에서 많은 경험을 한 만큼 코인베이스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성장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암호화폐 경제로 이끌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 덧붙였다.
케이트는 10년 넘게 페이스북에서 근무한 마케팅 전문가다. 페이스북에서 근무하는 동안 인스타그램, 왓츠앱, 메신저, 페이스북과 같은 제품의 마케팅을 담당했다.
블록체인 산업 주요 소식을 BBR 매거진을 통해 만나보세요(구독신청)
케이트의 마케팅 팀은 두 번의 실버 라이온즈상을 포함한 수많은 글로벌 광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케이트가 페이스북에 재직하는 동안 페이스북 이용자는 5억 명에서 30억 명까지 늘어났다.
코인베이스는 “현재 우리 업계는 중요한 시기에 있다. 암호화폐 관련 분야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전통적인 금융 시스템에서 암호화폐와 관련 방식의 금융으로 변화하는 것을 경험을 하고 있다”라며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케이트는 “암호화폐가 발전시키는 광대한 생태계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라며 “코인베이스의 핵심은 사람들에게 더 많은 경제적 자유를 창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암호화폐의 이로운 점을 소개하는 일을 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