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대표 전자상거래 업체 '쇼피파이(Shopify)'에서 대체불가토큰(NFT) 거래가 허용된다.
할리 핀켈스테인(Harley Finkelstein) 쇼피파이 대표는 2021년 7월 26일(이하 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서 "판매자가 쇼피파이 플랫폼에서 NFT을 직접 판매할 수 있도록 승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쇼피파이 대표는 "판매자들은 제3자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NFT를 판매해야 했고 이로써 판매 및 고객 관계에 대한 통제력이 약화됐었다"고 말했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그는 "NFT 지원을 통해 판매자에게 권한을 돌려주고 고객이 원하는 구매 장소와 방식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쇼피파이의 첫 NFT 판매자는 미국프로농구 구단 '시카고 불스'가 될 전망이다. 구단은 6개 챔피언 반지를 나타내는 NFT '레거시 콜렉션(Legacy Collection)'을 공개했다.
쇼피파이는 전 세계 170만 기업을 지원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다. 이번 결정은 NFT의 광범위한 채택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2021년 5월 12일 이베이(eBay)도 글로벌 전자상거래 대기업 최초로 NFT 시장에 뛰어들면서 NFT가 암호화폐 시장을 넘어 일반 소비 시장까지 확대될 것이라는 기대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