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테크 미디어 토큰포스트가 국내 최초 NFT 컨퍼런스인 '블록체인 트렌드 컨퍼런스 2021(Blockchain Trend Conference 2021, 이하 BTC 2021)'을 오는 5월 27일 개최한다.
블록체인 트렌드 컨퍼런스는 빠르게 변화하는 블록체인 산업의 주요 동향을 분석하고 미래 전망을 제시하기 위한 컨퍼런스다. 블록체인 주요 트렌드에 대한 국내외 다양한 비즈니스 적용 사례를 소개하고 전문가들이 참여해 논의를 진행한다.
이번 BTC 2021은 최근 블록체인 산업의 핫이슈로 떠오른 '대체불가토큰(NFT)' 관련 트렌드를 공유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다.
BTC 2021을 통해 참여자들은 향후 블록체인 분야의 주요 축으로 발전할 NFT 산업의 발전 방향과 비즈니스 기회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토큰포스트 제3차 암호화폐 설문조사'를 통해 당신의 생각을 들려주세요! (참여하기)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동시 행사로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초청된 인원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행사가 진행된다. 많은 대중의 자유로운 참석을 위해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권성민 토큰포스트 대표는 “최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디지털 자산과 수집품의 소유권을 보장하는 NFT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업계를 망라하는 산업 중심의 전문 컨퍼런스는 국내에 아직 없는 상황"이라며 “앞으로 토큰포스트는 NFT를 비롯한 블록체인 산업 트렌드와 생태계를 건전하게 확장하기 위한 논의의 장을 계속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토큰포스트, 이코노타임즈가 공동 주최하고 퍼블리시, 코리아헤럴드가 파트너로 참여한다. 앞서 토큰포스트는 NFT 관련 보고서 ‘NFT, 대체불가한 매력’을 2021년 3월 발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