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결제 전문 기업 다날은 페이코인 앱에서 이용 가능한 ‘다날-유니온페이 모바일 선불카드’ 서비스를 정식 오픈한다고 2021년 3월 30일 밝혔다.
다날-유니온페이 모바일 선불카드는 페이코인 충전을 통해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유니온페이 QR 가맹점에서 쓸 수 있다. 현지 통화로만 결제돼 환전 수수료 없이 결제가 가능하다.
페이코인과 함께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계좌이체 등의 자동 충전 기능을 지원한다. 향후 페이코인 앱의 비트코인 지원이 시작되면 비트코인을 페이코인으로 전환해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다날은 이번 모바일 선불카드 탑재를 계기로 해외 가맹점을 대거 확보했다. 국내에서는 기존 제휴된 7만 가맹점 외에 20만 유니온페이 가맹점이 하반기 추가될 예정이다.
페이코인 앱을 시작으로 간편결제 플랫폼 ‘다모음’과 타 플랫폼과 제휴를 통해 모바일 선불카드 탑재를 추진할 예정이다.
다날 관계자는 “다날-유니온페이 모바일 선불카드는 식사, 숙박, 교통, 쇼핑 등 일상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국가 제한 없이 합리적인 비용에 누릴 수 있는 결제 수단”이라며 “시중 카드에 버금가는 할인 혜택을 순차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결제 서비스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