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블록체인 전문미디어 토큰포스트가 실시한 '블록체인·암호화폐 국민인식 설문조사'가 1,434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설문조사는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됐으며 전국 남녀 1,434명이 참여했다. 설문 참여시간은 평균 16분으로 조사됐다.
토큰포스트는 설문에 응한 모든 참여자에게 100TPC(1만원 상당)를 지급했고, 10명을 선정해 1000TPC를 추가지급했다. 당첨자는 토큰포스트 내 페이지(tokenpost.kr/survey/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해 말부터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뿐만 아니라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폭넓은 내용을 다뤘다. 또한 파생상품과 채굴, 암호화폐공개(ICO), 사기 피해 등 다양한 내용을 포함했다.
토큰포스트는 설문결과를 분석·정리해 기획 기사와 리포트로 조만간 제공할 예정이다. 리포트는 TPC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아울러 이번 설문결과는 교육자료에도 활용, 국내 블록체인·암호화폐 분야 발전에 쓰일 전망이다.
권성민 토큰포스트 대표는 "현재 암호화폐·블록체인 시장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구체적인 데이터가 필요했다"며 "이번 설문조사가 올바른 국내 블록체인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요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