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이 iOS 18.4의 첫 번째 개발자 베타 버전을 공개하며, ‘우선 알림(Priority Notifications)’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 기능은 ‘애플 인텔리전스(Apple Intelligence)’가 지원하며, 중요한 알림을 우선 표시해 사용자의 집중도를 높이고 불필요한 방해 요소를 줄이는 역할을 한다.
아이폰의 잠금 화면에서 우선 알림은 별도의 섹션에 표시되며, 애플 인텔리전스가 중요도를 분석해 자동 분류한다. 사용자는 여전히 화면을 위로 스와이프해 모든 알림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는 알림이 시간 순서대로 정렬됐지만,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중요한 알림이 먼저 표시된다.
9to5Mac에 따르면, ‘우선 알림’ 기능은 기본적으로 꺼져 있으며 사용자가 ‘설정’ 앱에서 ‘알림’ 메뉴로 이동해 직접 활성화할 수 있다. 애플은 또한 비전 프로(Vision Pro) 헤드셋에서 애플 인텔리전스를 지원하는 visionOS 2.4 업데이트를 오는 4월에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애플은 뉴스+ 서비스에 ‘애플 뉴스+ 푸드(Apple News+ Food)’ 섹션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뉴스+ 파트너사의 레시피를 검색하고 저장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