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부킹 홀딩스(BKNG), 4분기 실적 발표 앞두고 기대감 상승

작성자 이미지
최윤서 기자

2025.02.19 (수) 18:38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0

부킹 홀딩스가 2024년 4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으며, 시장은 긍정적인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애널리스트들은 EPS와 매출의 견조한 성장을 전망했다.

부킹 홀딩스(BKNG), 4분기 실적 발표 앞두고 기대감 상승 / Tokenpost

부킹 홀딩스(BKNG)가 2월 20일 장 마감 후 2024년 4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인 가운데, 시장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경쟁사인 익스피디아(EXPE)와 에어비앤비(ABNB)가 강력한 여행 수요에 힘입어 양호한 실적을 기록한 만큼, 부킹 홀딩스도 긍정적인 성과를 낼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다.

분석가들은 부킹 홀딩스의 4분기 주당순이익(EPS)이 35.96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12.4%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같은 기간 매출은 8.4% 증가한 51억 8,000만 달러(약 7조 5,1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외환 변동성이 실적에 일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지만, 여행 수요의 강세가 이를 상쇄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부킹 홀딩스는 지난 13분기 연속으로 월가 예상 실적을 상회해왔다.

TD 코웬의 애널리스트 케빈 코펠만은 부킹 홀딩스에 대해 '매수' 의견을 유지하며 목표 주가를 6,300달러로 설정했다. 그는 이 종목을 '톱 픽'으로 꼽으며, 익스피디아의 실적 호조 이후 부킹 홀딩스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인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한, 여행 산업의 호황과 회사의 비용 효율성 향상이 추가적인 상승 동력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부킹 홀딩스가 주요 온라인 여행사(OTA) 중 유일하게 광고비 대비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트루이스트 증권의 그렉 밀러 애널리스트는 목표 주가를 기존 4,700달러에서 4,720달러로 소폭 상향 조정하며 '중립' 의견을 유지했다. 그는 유럽과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도, 부킹 홀딩스가 1분기에는 부활절 시점, 환율 영향, 윤년 효과 등으로 인해 매출 성장 폭이 제한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옵션 시장에서는 부킹 홀딩스의 실적 발표 직후 주가 변동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옵션 트레이더들은 실적 발표 후 주가가 약 6% 변동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재 월가에서는 부킹 홀딩스에 대해 '온건 매수(Moderate Buy)' 의견을 유지하고 있으며, 13명의 애널리스트가 '매수', 6명이 '중립'을 제시했다. 평균 목표 주가는 5,481.24달러로 현 주가 대비 약 7% 상승 여력이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부킹 홀딩스가 이번 실적 발표에서 또다시 시장 예상을 상회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