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사우디 법률 컨퍼런스 X 계정 해킹… 가짜 밈코인 사기 주의보

작성자 이미지
김서린 기자

2025.02.17 (월) 23:03

대화 이미지 2
하트 이미지 2

사우디 법률 컨퍼런스의 공식 X 계정이 해킹되어 가짜 밈코인 홍보에 악용됐다. 해커들은 사우디 왕세자의 이미지를 동원해 투자자를 현혹했다.

사우디 법률 컨퍼런스 X 계정 해킹… 가짜 밈코인 사기 주의보 / Tokenpost

최근 사우디 법률 컨퍼런스의 공식 X(구 트위터) 계정이 해킹돼 가짜 밈코인 홍보에 악용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해커들은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무함마드 빈 살만의 이름과 이미지를 무단으로 사용해 '공식 사우디아라비아 밈코인'과 '팔콘(FALCON) 밈코인'을 홍보했다. 이에 더해 가짜 토큰의 콘트랙트 주소까지 공유하며 투자자를 현혹했다.

이러한 사기 행각의 첫 번째 경고 신호는 공식적인 정부 발표가 없었다는 점이다. 또한 해당 프로젝트의 토크노믹스나 실질적인 사용처에 대한 설명이 전무했다. 특히 사우디 밈코인의 경우, 솔라나(SOL) 기반 밈코인 플랫폼인 Pump.fun에서 공식 발표 일주일 전인 2월 10일 생성됐다. 하지만 출시 이후에도 시장에서 신뢰를 얻지 못하며 시가총액이 7,489달러(약 1,080만 원) 수준에 머물렀다.

사우디 법률 컨퍼런스 측은 공식 X 계정이 해킹됐음을 확인한 후, "계정을 빠르게 복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해킹된 기간 동안 게시된 모든 콘텐츠는 컨퍼런스의 공식 입장과 무관하다"고 발표했다. 또한 "구독자들에게 계정에서 올라온 의심스러운 게시물에 관여하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사건은 최근 유명 인사가 연루된 밈코인 논란과도 맥락을 같이한다. 아르헨티나 대통령 하비에르 밀레이가 홍보했던 밈코인 '리브라(LIBRA)'는 출시 직후 내부자 거래로 인해 94% 폭락했고, 당국이 조사에 착수한 바 있다.

밈코인에 대한 대중의 관심은 트럼프 대통령이 1월 18일 '공식 트럼프(TRUMP) 토큰'을 출시한 이후 더욱 뜨거워졌다. 이어 멜라니아 트럼프도 1월 19일 '멜라니아 밈(MELANIA)' 토큰을 선보였다. 하지만 두 토큰 모두 극심한 변동성을 보이며 출시 이후 각각 76%, 90% 하락한 상태다.

전문가들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공식적인 발표와 프로젝트의 신뢰성을 더욱 면밀히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댓글

2

추천

2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2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사계절

2025.02.18 00:10:56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StarB

2025.02.18 00:04:25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