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음악 플랫폼 갈라뮤직이 세계 최초로 Web3 랩 배틀 ‘Any Last Words?(마지막으로 남길 말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갈라뮤직 아티스트인 ‘JP 칼리 스무브(JP Cali Smoov)’가 진행하는 이 이벤트는 치열한 랩 배틀에 Web3 기술을 더했다. 또한 갈라뮤직 토큰과 컬렉터블 NFT, 주크박스 노드 조각(Jukebox Node shards)과 같은 다양한 보상이 Web3 기술로 결합돼 랩 배틀 행사의 열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이번 갈라뮤직 랩 배틀에는 미국 전역에서 최고의 MC들과 힙합 인플루언서들이 모여 7개의 배틀 무대를 진행했다. 호스트는 Lush One, Young Deji, Tone Bro가 맡았으며, 칼리 스뭅을 비롯해 14명의 아티스트가 배틀을 벌였다.
현장에는 푸드트럭이 들어서, 축제의 장처럼 행사장을 즐길 수 있게 마련됐다. 갈라뮤직 회원은 무료로 현장에서 참여가 가능하며, 갈라뮤직 플랫폼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이 동시에 진행됐다.
랩 배틀 이벤트를 기념해 갈라뮤직은 한정 수량으로 ‘배틀 박스(Battle Box)’를 출시했다. 박스에는 랩 배틀 독점 트랙과 Web3 리워드, GALA 토큰, 갈라뮤직 한정 NFT 등 다양한 보상이 포함됐다.
JP 칼리 스뭅은 “랩 배틀은 단순한 경쟁이 아니라 깊은 문화적 뿌리를 가진 예술 형식”이라며, “각자의 활동을 서로 지지하고 응원하는 것이 배틀 랩의 문화”라고 전했다.
갈라뮤직 관계자는 “랩 배틀의 진정한 의미인 연대와 협력의 정신을 바탕으로 Web3 기술과 결합해 새로운 문화를 만들 수 있었다”라며, “이번 이벤트를 바탕으로 Web3가 다양한 문화에 쉽게 결합하여 스며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갈라뮤직은 블록체인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갈라의 음악 플랫폼으로, Web3 기술을 통해 아티스트들에게 더 많은 창작 자유와 소유권을 제공한다. 유저들이 트랙을 구매해 노드에 연결하고, 이를 아티스트와 공유하며 보상을 얻고 성장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음악 생태계를 구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