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 사상 최고가를 갱신한 가운데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Elon Musk)의 영화 '대부' 패러디 트윗으로 베이비도지코인(BABYDOGE)이 75% 넘게 급등했다.
7일(현지시간) 크립토닷뉴스에 따르면, 베이비도지코인은 머스크의 트윗 직후 24시간 저점 0.0000000002443달러에서 최고 0.0000000004448달러까지 치솟았다. 비트코인(Bitcoin)이 10만3900달러의 신고점을 찍은 후 변동성을 보이는 상황에서도 시장 전체 흐름을 크게 웃도는 상승세를 기록했다.
머스크는 자신과 아들의 사진을 1972년 영화 '대부' 로고 스타일로 편집해 '도지파더'와 '도지슨'이라는 문구와 함께 게시했다. 이어 답글로 '도지와 미니도지'라고 덧붙였다. 이후 도지코인(DOGE)은 4% 이상, 베이비도지코인은 75% 이상 상승했다.
베이비도지코인 공식 X 계정은 이 트윗에 '베이비도지를 말씀하시는 건가요?'라고 답글을 달았다. 앞서 5일 베이비도지코인 팀은 "암호화폐 세계에서 베이비도지의 다음 움직임보다 더 예측할 수 없는 것은 일론 머스크가 다음에 무엇을 게시할지"라고 언급한 바 있다.
개발 측면에서 이 밈코인 팀은 퍼피닷펀(puppy.fun)이라는 밈 토큰 출시 플랫폼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최근에는 솔라나(Solana) 네트워크의 토큰 컨트랙트 권한을 포기했다. 원래 바이낸스 체인에서 출시된 베이비도지코인은 솔라나 네트워크로도 확장됐다. 11월 말에는 바이낸스가 베이비도지코인의 새로운 현물 상장을 발표했다.
최근 시장 변동성이 큰 상황에서 베이비도지코인의 급등은 머스크의 트윗과 함께 팀의 전반적인 개발 성과가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