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와이즈 자산운용(Bitwise Asset Management)의 비트코인 ETF인 BITB가 오스프리 펀드(Osprey Funds)의 비트코인 투자신탁 OBTC의 모든 자산을 인수하기로 27일 합의했다.
27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오스프리 펀드는 올해 3월 비트코인 ETF와의 잠재적 매각 또는 합병을 고려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오스프리는 2024년 9월 1일까지 매각이나 합병을 완료해야 했으며, 그렇지 않으면 OBTC를 청산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오스프리 펀드는 화요일 발표를 통해 "이번 거래의 일환으로 OBTC 유닛 보유자들은 OBTC의 청산 분배 과정에서 BITB 주식을 받게 될 것"이라며 "기존 BITB 보유자들에게는 주식이나 BITB 운영에 어떠한 변화도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BITB의 OBTC 인수는 비트와이즈가 8월 19일 런던 기반 암호화폐 상장지수상품 발행사인 ETC 그룹(ETC Group)을 인수한 데 이어 이루어졌다.
더블록(The Block)의 데이터 대시보드에 따르면 BITB는 2024년 8월 26일 5595만 달러의 일일 거래량을 기록했다. 비트와이즈의 펀드는 현물 비트코인 ETF 시장 점유율의 4.69%를 차지하고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