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게임 블록체인인 이뮤터블(Immutable)이 인프라 제공업체 파이어블록스(Fireblocks)와의 통합을 통해 게임 개발자들이 안전하게 자산을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5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이뮤터블(Immutable)은 파이어블록스(Fireblocks)와의 새로운 통합을 발표하며, 게임 경제, NFT(대체 불가능 토큰), 디파이(DeFi) 프로토콜과 관련된 자산을 안전하게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게임 개발자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통합을 통해 개발자들은 이뮤터블의 폴리곤(Polygon) 기반 제로 지식 이더리움 가상 머신(zkEVM) 체인 내에서 자산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이뮤터블의 공동 창립자 겸 대표인 로비 퍼거슨(Robbie Ferguson)은 파이어블록스의 인프라가 NFT와 게임 거래에서 자산을 관리하고 디파이 운영을 원활하게 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뮤터블 팀은 이번 통합이 게임, 빌더, 디파이 프로젝트 및 생태계 파트너들을 위한 자금 관리 방식을 혁신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이 통합은 자산 관리뿐만 아니라 보안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뮤터블은 파이어블록스의 보안 솔루션이 이뮤터블 네트워크 내의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
파이어블록스(Fireblocks)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디지털 자산을 이동, 저장, 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보안 서비스 제공업체다. 파이어블록스는 지갑, 커스터디언, 금융 거래 파트너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해 서비스를 제공하며, 암호화폐 분야에서 SWIFT 시스템을 목표로 하고 있다.
8월 14일, 파이어블록스는 미국 뉴욕주에서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인가를 받았으며, 이를 통해 미국 내 고객들에게 콜드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통합 발표는 이뮤터블이 NFT 마켓플레이스를 종료한다는 발표 직후에 나왔다. 이뮤터블은 8월 13일 마켓플레이스를 종료하고 파트너십을 통해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용자 자산은 게임이나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계속 지갑과 연동되며, 글로벌 오더 북을 통해 사용자가 다른 마켓플레이스에서도 동일한 기능으로 자산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