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3.0 게임 플랫폼인 이뮤터블은 이더리움 확장 프로젝트인 폴리곤과 협력하여 일부 게임 스튜디오와 생태계 파트너 온보딩을 위한 얼리 액세스 모드에서 이뮤터블 zkEVM 메인넷을 출시했다.
이뮤터블과 폴리곤은 작년 3월에 폴리곤의 매틱 토큰을 스테이킹하는 검증자가 보호하는 zkEVM을 개발 중이라고 발표했다. 이뮤터블 zkEVM의 전용 체인은 이더리움 앱과의 호환성을 위해 zk 롤업 기술을 활용하며, 프로젝트의 기존 스타크엑스 기반 레이어 2 체인인 이뮤터블 X와는 별개로 운영된다.
영지식 이더리움 가상머신(zkEVM)은 보다 효율적인 이더리움 트랜잭션을 위해 영지식 증명을 사용하는 레이어 2 스케일링 솔루션이다. 이뮤터블 X는 현재 게임 앱에 빠르고 저렴한 트랜잭션을 제공하지만, 이더리움 블록체인과의 기본 호환성이 부족하다.
게이머를 위한 전용 블록체인
이뮤터블은 길드 오브 가디언즈, 메탈코어, 샤드바운드, 트리버스, 쿨 캣츠, 배드매드 로봇, 스페이스 네이션, 아이볼 게임즈, 이매지너리 원스 등의 게임들이 이뮤터블 zkEVM에서 가장 먼저 출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이뮤터블은 게이머와 게임 스튜디오만을 위해 만들어진 체인으로, 개발팀은 모든 단계에서 타겟 게임 유저가 요구할 수 있는 모든 측면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라고 이뮤터블의 공동 창립자 로비 퍼거슨(Robbie Ferguson)은 성명에서 밝혔다. "지난 12개월 동안 200개 이상의 게임이 이뮤터블을 기반으로 개발되어 시장 점유율이 70%에 육박했다. 2024년은 이러한 게임들이 대거 출시되는 해가 될 것이며, 수천만 명의 플레이어가 새로운 게임 환경을 채택하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프로젝트에 따르면 이뮤터블의 기존 제품도 이뮤터블 zkEVM과 호환되며, 이뮤터블 패스포트 비위탁 지갑을 사용하는 게이머에게 가스 프리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뮤터블 메인넷은 앞으로 몇 주 안에 대중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이뮤터블은 폴리곤이 지원하는 유일한 zkEVM이 아니며, 폴리곤 랩스는 최근 아스타 네트워크, IDEX, 팜 네트워크, 만타 퍼시픽의 zkEVM 체인 개발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