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금융 시장 규제 당국인 AMF(Autorité des marchés financiers)가 암호화폐 자산 서비스 제공자(CASP) 신청을 접수하기 시작했다. 이는 암호화폐 자산 시장(MiCA) 규정이 시행되기 6개월 전의 일이다.
3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애 따르면 12월 30일부터 암호화폐와 관련된 10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은 자금세탁방지(AML)와 테러자금조달방지(CFT), 사이버 보안 및 기타 비즈니스 관련 측면에 대해 일관된 규정을 부과하는 CASP 승인을 받아야 한다.
MiCA 요구 사항은 프랑스의 PACTE(기업 성장 및 전환을 위한 행동 계획) 체제를 대체할 것이다. 이전에 규제 대상이 아니었던 기업이나 PACTE 하에서 디지털 자산 서비스 제공자 승인을 받은 기업은 2026년 7월 1일까지 CASP 승인으로 전환할 시간이 주어진다. 이러한 기업은 100개가 넘는다.
이 기업들은 CASP 승인을 받을 때까지 다른 유럽 연합(EU) 국가에서 운영할 수 있는 유럽 ‘패스포트’를 받지 못한다. MiCA에 따르면, 한 EU 국가에서의 승인은 해당 기업이 어느 EU 국가에서도 운영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한다. AMF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MiCA 승인을 위한 유럽 입법자들이 설정한 요구 사항은 프랑스 법률에서 규정한 것보다 더 엄격하다. […] AMF는 관심 있는 기업들이 가능한 한 빨리 준비할 것을 권장한다." AMF는 MiCA 기반 규정으로의 전환을 사전에 준비해 왔다. 2023년에 MiCA 규정과의 조화를 위해 국가 규칙을 조정하고 DASP를 CASP 상태로 전환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다.
일부 기업은 이미 다가오는 MiCA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 예를 들어, USD 코인(USDC) 발행사 서클(Circle)은 7월에 MiCA 규정을 준수하게 되었으며 유럽 본부를 프랑스에 두겠다고 발표했다. 서클은 이미 DASP 등록을 완료했다.
안정적인 코인에 대한 MiCA 규정은 6월 30일에 발효되었다. 암호화폐 거래소는 이러한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으며, 카르다노(Cardano)도 MiCA 규정을 충족했다고 선언했다.
유럽 의회는 2023년 4월에 MiCA 법안을 통과시켰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