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텔레그래프 팟캐스트 Hashing It Out의 이번 에피소드에서, 진행자 엘리샤 오우수 아키야우(Elisha Owusu Akyaw)가 블루젤(Bluzelle)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파벨 베인스(Pavel Bains)를 인터뷰하며 탈중앙화 물리 인프라 네트워크(DePINs)에 대해 논의한다.
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베인스는 인터넷 인프라의 소유권과 통제를 분산시키는 DePINs의 개념을 설명했다. 그는 보안 향상, 비용 절감 및 백업 개선의 필요성으로 인해 DePINs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인터플래닛터리 파일 시스템(IPFS) 위에 구축된 블루젤은 데이터를 여러 노드에 복제하여 보안과 중복성을 강화하는 탈중앙화 저장 솔루션을 제공한다. 베인스는 DePIN 생태계에서 데이터 저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데이터 저장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특히 엣지 캐싱 최적화를 통한 빠른 콘텐츠 제공을 위한 데이터 저장 관리에 AI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이 대화는 또한 웹3 공간에서 인센티브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베인스는 프로젝트와 사용자 모두에게 혜택을 주는 지속 가능한 인센티브 모델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이를 단기적인 투기적 접근 방식과 대조하며, 스토리지 제공자들을 위한 블루젤의 토큰 기반 인센티브 시스템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베인스는 DePINs과 탈중앙화 금융(DeFi)의 잠재적 상호작용에 대해 논하며, DePINs이 더 빠른 거래 실행을 통해 DeFi의 거래 측면에 주로 이익을 줄 수 있다고 제안했다.
그는 향후 몇 년 내에 DePINs의 채택 증가와 탈중앙화 인프라 프로젝트의 성숙을 예측하며 긍정적인 전망을 공유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