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매크로 인베스터의 설립자 겸 CEO인 라울 팔에 따르면, 매크로 경제적 조건이 개선됨에 따라 비트코인과 금이 큰 가격 돌파를 앞두고 있을 수 있다.
29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라울 팔은 X 스레드를 통해 "매크로 서머가 시작되고 있으며 최소한 2024년 말까지, 그리고 2025년까지 지속될 것"이라며 "비트코인은 곧 거대한 컵과 핸들을 돌파하고 바나나 존으로 진입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
비트코인과 금이 매크로 경제적 조건이 개선됨에 따라 큰 가격 돌파를 앞두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라울 팔은 "매크로 서머가 시작되고 있으며 최소한 2024년 말까지, 그리고 2025년까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팔은 비트코인이 현재의 컵과 핸들 형성에서 벗어나 새로운 사상 최고치로 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바나나 존'은 팔이 큰 상승 가격 움직임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한 용어로, 비트코인의 가격이 새로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팔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현재의 컵과 핸들 형성에서 벗어나기 위해 7만 달러를 돌파해야 한다. 암호화폐 트레이더 모아타즈 엘사예드는 "BTC가 주간 마감 가격으로 7만 달러를 넘으면 곰들에게는 끝난 게임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비트코인의 오픈 이자(open interest)는 7월 29일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첫 번째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과 유동성이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냈다. 이는 돌파 가능성을 높이는 긍정적인 신호로 볼 수 있다.
비트코인의 돌파를 지원하는 세 가지 주요 촉매제가 있다. 첫째, 나스닥의 건강한 조정이다. 팔은 "나스닥이 건강한 조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둘째, 다가오는 미국 선거다. 역사적으로 선거년은 주식 시장과 비트코인 가격에 대해 강세를 보이는 경향이 있다.
마지막으로, 미국 달러의 가치 하락이 비트코인의 랠리를 촉진할 수 있다. 팔은 "재정 조건을 더욱 완화시킬 마지막 요소는 약화된 달러이며, 이는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피아트 화폐의 평가절하 기간 동안 투자자들은 구매력을 보호하기 위해 비트코인과 금과 같은 안전 자산으로 눈을 돌리는 경향이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