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인공지능 기능이 예상보다 늦게 출시되어 초기 아이폰 및 아이패드 소프트웨어 출시 이후 도입될 예정이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버그 수정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10월 중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롤아웃될 계획이다.
28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Apple Inc.)의 다가오는 인공지능 기능이 예상보다 늦게 출시되어, 다가오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소프트웨어 개편의 초기 출시를 놓치지만, 버그를 수정할 시간을 더 갖게 될 예정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애플은 애플 인텔리전스(Apple Intelligence)를 10월까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는 9월에 계획된 iOS 18과 iPadOS 18의 초기 출시 후 몇 주 후에 AI 기능이 도입될 것임을 의미한다.
여전히, 아이폰 제조업체는 이번 주에 iOS 18.1과 iPadOS 18.1 베타 버전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애플 인텔리전스를 조기 테스트 목적으로 처음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세대의 초기 버전이 공개될 때까지 후속 업데이트 미리보기를 출시하지 않는 회사의 일반적인 전략과는 다르다.
이번 계획은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AI에 대한 큰 베팅의 원활한 소비자 출시를 보장하기 위해, 애플은 개발자의 지원이 필요하며, 더 넓은 범위에서 기능을 테스트하고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의 안정성에 대한 우려는 회사가 iOS 18과 iPadOS 18의 초기 출시에서 기능을 분리하게 된 이유 중 하나이다.
애플은 6월 세계 개발자 회의에서 새로운 기능과 운영 체제를 발표하면서 애플 인텔리전스가 iOS 18과 iPadOS 18의 일부로 데뷔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일정에 따르면 AI 기능은 새로운 운영 체제의 후속 업데이트까지 널리 출시되지 않을 것이다. 애플 대변인은 이에 대한 논평을 거부했다.
이 기술 대기업은 지난주에 iOS 18.0의 네 번째 베타 버전을 개발자들에게 출시했으며, 7월 말까지 개발을 완료할 목표이다. 애플이 매년 9월에 새로운 아이폰을 도입할 때는 함께 새로운 소프트웨어도 포함된다. 이는 공장에서 장치를 출하하기 전에 운영 체제를 설치할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몇 주 일찍 소프트웨어를 완료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애플 인텔리전스의 출시 계획은 올해 소비자에게 배송되는 첫 아이폰 16 모델이 새로운 AI 기능 없이 출하되어 몇 주 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할 가능성을 제시한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주요 알림 우선순위 설정, 웹 페이지 및 음성 메모 요약, 글쓰기 향상 도구, 시리(Siri) 개편 및 OpenAI의 ChatGPT 통합 등의 다양한 기능을 포함한다.
iOS 18.1과 iPadOS 18.1과 함께 애플 인텔리전스가 출시될 때 일부 기능은 누락될 것이다. 여기에는 기기 내 데이터를 사용하여 질의를 처리하고 화면의 내용을 활용해 답변에 대한 맥락을 제공하는 시리의 가장 중요한 변경 사항이 포함된다.
회사는 애플 인텔리전스의 전체 기능 세트를 2024년 말과 2025년 상반기까지 iOS 18에 대한 여러 업데이트를 통해 롤아웃할 계획이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외에도, 애플 인텔리전스는 macOS 세쿼이아(Sequoia)의 일부로 자체 애플 칩을 탑재한 맥(Mac) 컴퓨터에도 적용될 것이다. 또한 비전 프로(Vision Pro)에도 개발 중이지만 해당 기기에는 나중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기술 대기업은 애플 인텔리전스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세계를 휩쓸고 비즈니스와 소비자 기기를 뒤흔든 생성 AI 공간에서 경쟁하려 하고 있다. 지난해의 아이폰 15 프로와 다가오는 아이폰 16 라인만을 지원함으로써 애플은 올해 새로운 아이폰 판매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아이폰 16 라인은 디자인 변화가 거의 없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관련 개선 사항, 새로운 카메라 제어 버튼 및 더 빠른 칩과 함께 새로운 모델 판매를 이끌어야 할 것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