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블랙록, 텍사스 공화당 비판에 대응하기 위해 오스틴에 정부 관계 인력 보강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2024.07.16 (화) 17:24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7

블랙록, 텍사스 공화당 비판에 대응하기 위해 오스틴에 정부 관계 인력 보강 / 셔터스톡

세계 최대 자산 관리 회사인 블랙록(BlackRock Inc.)이 텍사스 공화당의 비판에 맞서기 위해 오스틴에 새로운 정부 관계 인력을 보강했다.

16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블룸버그가 입수한 내부 메모에 따르면 블랙록은 미국 남부 지역의 주 및 지방 정부 업무 담당 이사로 대너 베델(Danner Bethel)을 고용했다. 베델은 이전에 전략 자문 회사인 크럼프턴 글로벌(Crumpton Global)에서 선임 고문으로 일했으며, 조지 W. 부시(George W. Bush) 전 대통령 행정부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다.

블랙록은 텍사스 주 감사가 "화석 연료 산업을 보이콧하는" 회사 목록에 올라 있으며, 이로 인해 주와의 거래가 제한되고 있다. 올해 초 텍사스 영구 학교 기금(Texas Permanent School Fund)은 이 회사에서 85억달러를 철회했다.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요인을 고려한 투자 관행을 단속하려는 텍사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블랙록과 같은 금융 회사들에게 텍사스는 여전히 중요한 우선순위로 남아 있다.

2월에 블랙록은 휴스턴에서 주 전력망에 초점을 맞춘 행사를 주최했으며, 이 자리에서 최고경영자 래리 핑크(Larry Fink)는 부지사 댄 패트릭(Dan Patrick)과 함께 무대에 올랐다. 또한 블랙록은 텍사스 주식 시장의 신생 시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는 금융 서비스 산업에서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려는 텍사스 주에 잠재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메모에는 "대너의 합류는 이 지역의 정책 입안자들에게 전문 지식, 통찰력 및 자원을 제공하고, 텍사스 전력망 투자 정상 회담과 같은 참여를 통해 블랙록의 결속력을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쓰여 있다. 베델은 제인 모팻(Jane Moffat)에게 보고하고 오스틴에 근무하게 된다.

블랙록 대변인은 메모의 내용을 확인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7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mini

2024.07.19 17:34:37

ㄱ ㅅ ㅇ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