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오늘 암호화폐 주요소식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2024.07.15 (월) 13:00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3

SEC, 히로의 스택스에 대한 조사 착수

SEC가 히로의 스택스 블록체인에 대한 또 다른 암호화폐 조사를 종료했다고 금요일에 게시된 규제 파일링에서 밝혔다.

12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히로는 회사의 주요 변경 사항을 보고하기 위해 사용되는 Form 1-U 파일링에서, SEC가 7월 9일에 스택스에 대한 조사를 완료했으며 직원들은 개발자에 대한 법적 조치를 권고할 의도가 없다고 통보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라이언 셰아(Ryan Shea)와 무닙 알리(Muneeb Ali)가 프린스턴 대학교 재학 중이던 2013년에 설립되었다.

히로는 이전에 블록스택(Blockstack)으로 알려져 있었으며, 2019년 SEC의 레귤레이션 A+(Regulation A+) 프레임워크에 따라 5천만 달러의 토큰 공모를 진행했다.

Regulation A+는 연간 최대 5천만 달러까지의 소규모 발행에 대해 등록 면제를 제공한다.

이 최신 결정은 SEC가 팍소스(Paxos) 조사를 진행한 후 BUSD에 대한 조사를 중단한 후에 내려진 것으로, 법적 조치를 권고하지 않았다.

일부 회사, 논란의 암호화폐 회계 지침 면제 허용

SEC는 파산 시 고객 암호화폐 복구를 위한 검증된 절차와 기술을 갖춘 일부 회사들이 논란이 된 암호화폐 회계 지침을 우회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

2022년 3월 발표된 Staff Accounting Bulletin No. 121 (SAB 121) 이후, 회사들은 새로운 암호화폐 정책과 절차를 개발하기 위해 SEC와 협의해 왔다. SAB 121 자체는 변경되지 않았다.

SAB 121은 암호화폐를 수탁하는 회사들이 고객 보유 자산을 부채로 기록하도록 요구하며, 이는 은행이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지 못하게 할 수 있다는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거부권에도 불구하고, SAB 121을 무효화하려는 입법 노력이 계속되고 있으며, 암호화폐 수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규제된 기업들을 수용하기 위한 논의와 수정이 진행 중이다.

ZAP, 1억 달러 가치 달성

토큰 배포 프로토콜 ZAP이 총 1천 5백 1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하며 1억 달러의 가치를 달성했다고 창립자 겸 CEO인 프랜시스가 The Block에 밝혔다.

이번 자금 조달에는 12월에 있었던 90만 달러의 시드 라운드와 6월에 있었던 210만 달러의 프라이빗 라운드, 그리고 최대 5천만 달러를 모금할 수 있는 진행 중인 "볼트 판매"에서 1천 2백 1만 달러가 포함되었다.

이더리움 레이어 2 네트워크 블래스트(Blast) 위에 구축된 ZAP의 프로토콜은 공정한 토큰 보상을 위해 사용자 기여를 검증하고 베이스(Base)와 같은 다른 블록체인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ZAP은 최근 100만 달러의 상금 풀이 있는 '블래스트 기가드롭스(Blast Gigadrops)' 캠페인을 시작하여 사용자의 소셜 및 온체인 상호작용에 대한 보상을 제공했다. 또한 벤처 캐피털 지원 프로젝트를 위한 '노코드' 토큰 출시기를 개발 중이다.

현물 비트코인 ETF, 5일 연속 순유입 기록

11개의 미국 현물 비트코인 ETF는 목요일에 7천 8백 9십만 달러의 순유입을 기록하며 5일 연속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갔다.

자산 관리 규모 기준으로 가장 큰 스팟 비트코인 ETF인 블랙록(BlackRock)의 IBIT가 7천 2백 1십만 달러로 유입을 주도했다.

피델리티(Fidelity)의 FBTC는 목요일에 3천 2백 7십만 달러의 순유입을 기록했으며, 비트와이즈(Bitwise)의 BITB와 아크 인베스트(Ark Invest)의 ARKB는 각각 7백 5십만 달러와 4백 3십만 달러의 순유입을 기록했다.

수수료가 높은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의 GBTC는 유일하게 순유출을 기록하며 3천 7백 7십만 달러가 빠져나갔다.

스팟 비트코인 ETF는 지난 5거래일 동안 총 8억 8천 6십만 달러의 순유입을 기록했으며, 올해 1월 출시 이후 155억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독일의 비트코인 보유량 빠르게 감소 중

독일 정부는 금요일에 비트스탬프(Bitstamp), 코인베이스(Coinbase), 크라켄(Kraken) 등 여러 거래소와 시장 조성자 및 OTC 서비스로 3,846개의 비트코인(2억 2천 3백만 달러 상당)을 이동시킨 후, 약 3,846개의 비트코인(2억 2천 3백만 달러 상당)을 남겨두고 있다.

독일 정부는 6월 18일부터 올해 초 영화 불법 복제 사이트 Movie2K에서 압수한 5만 개의 비트코인을 점진적으로 매각해오고 있다.

금요일에 독일 정부는 총 5,748.25개의 비트코인(3억 3천만 달러 상당)을 송금하고, 500개의 비트코인(2천 8백 6십만 달러 상당)을 반환받았다.

다음 주 주요 일정

- 월요일: 미국 연준 의장 제롬 파월 연설 예정
- 수요일: 영국 및 유로존 CPI 인플레이션 수치 발표 예정
- 목요일: 유럽중앙은행(ECB) 금리 결정 발표 예정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3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GrowthMake

2024.07.16 09:32:59

좋은 기사 감사해요 ^^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