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네이도 캐시 공동 설립자 로만 스톰의 다가오는 재판을 연기해달라는 요청이 최근 맨해튼 하부 법원의 심리에서 판사 캐서린 폴크 페일라(Katherine Polk Failla)에 의해 승인되었다. 이는 검찰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이루어진 결정이다.
14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법원 제출 문서에 따르면, 스톰의 변호인들은 사건의 복잡성과 방대한 증거 자료로 인해 재판 연기를 요청했다. "이 사건은 복잡하고 새로운 법적, 사실적 문제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추가 시간이 필요하다"고 스톰의 변호인들은 적었다. 또한 "정부는 이 사건에서 방대한 증거 자료(수백만 페이지의 문서, 그 중 많은 문서가 러시아어로 되어 있어 번역이 필요함)를 단계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변호인들은 이를 분석하고 스톰 씨와 협의 중이다"라고 덧붙였다.
법무부 검사들은 이에 대해 "총 증거 자료가 방대하긴 하지만, 최근 더 빨리 재판이 진행된 다른 사건의 증거 자료에 비하면 훨씬 적다"며 "피고인의 신청은 2024년 9월 23일로 예정된 재판 준비에 방해가 되는 특정 문제를 지적하지 않았다. 이 재판 날짜는 7개월 동안 일정에 잡혀 있었다"고 강력히 반박했다.
판사 페일라는 변호인 측의 의견을 받아들여, 원래 9월 23일로 예정되었던 재판을 12월 2일로 연기했다. 그러나 법정 보고서에 따르면, 판사는 자신의 결정이 변호인 측의 신청에 의해 제기된 법적 문제를 고려할 충분한 시간을 주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보고서는 또한 이 사건에 대한 판사의 깊은 이해를 칭찬하며, 암호화폐 산업 전반에서 주목받고 있는 이 사건의 복잡한 법적 문제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판사는 "토네이도 캐시가 1,000명의 고객이 있고 그 중 1명이 나쁜 행동을 한다면, 그들은 형사 책임을 져야 하는가?"라고 질문하며, 토네이도 캐시 공동 설립자 기소의 적절성에 관심을 보였다.
판사는 스톰의 기각 신청 및 사건의 증거 절차와 관련된 다른 구두 변론에 대해서는 아직 판결을 내리지 않았다. 한편, 토네이도 캐시 개발자 알렉세이 퍼체브(Alexey Pertsev)는 네덜란드 법원이 보석을 기각한 후 항소 기간 동안 계속 수감될 것이라고 더 블록은 이전에 보도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