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9일, 디파이 테크놀로지스(CBOE CA: DEFI)는 전량 주식 거래로 스틸맨 디지털(Stillman Digital)을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분석가들은 이 인수가 캐나다 암호화폐 플랫폼을 '소형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로 변모시킬 것이라고 평가했다.
9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번 인수는 7월 8일 거래 종료 시점에서 약 422만 캐나다 달러(310만 달러)로 스틸맨을 평가했다. 디파이 테크놀로지스의 CEO 올리비에 루시 뉴턴(Olivier Roussy Newton)은 "이 인수는 거래 부문에서 우리의 역량을 확장하고 고객 기반과 수익원을 다변화하는 전략적 단계"라고 말했다. 이 거래는 합의되었지만 아직 완료되지 않았다.
벤치마크 컴퍼니(Benchmark Company)의 주식 연구 분석가 마크 팔머(Mark Palmer)는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보낸 이메일에서 "결과적으로 디파이 플랫폼은 암호화 자산 관리, 실행 거래 및 독점 거래를 결합하여 갤럭시 디지털의 소형 버전과 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인수는 암호화폐 플랫폼이 규모를 추구해야 하는 필요성을 반영하며, 이는 크기와 다각화를 통해 업계의 큰 모멘텀 변동과 많은 하위 부문에서의 증가하는 경쟁을 더 잘 극복할 수 있게 해준다고 팔머는 덧붙였다.
디파이 테크놀로지스는 투자 관리 자회사인 발로르(Valor)를 통해 유럽 연합에서 거래되는 가장 큰 솔라나(SOL) 거래 상장 제품(ETP) 중 하나인 발로르 솔라나(Valor Solana)와 다양한 알트코인 ETP를 운영하고 있다.
디파이 테크놀로지스의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커티스 슐라우프만(Curtis Schlaufman)에 따르면, 약 6억 달러의 자산을 관리하는 이 투자 플랫폼은 공공 상장 펀드에 스테이킹을 통합할 수 있는 소수의 자산 관리자 중 하나다.
발로르의 스테이킹 투자 제품은 비트코인(BTC), 이더(Ether, ETH), 인터넷 컴퓨터(Internet Computer, ICP)를 포함한다. 슐라우프만은 디파이 테크놀로지스가 여러 다른 알트코인 ETP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초 시장 중립적인 암호화폐 거래 전략에 중점을 둔 새로운 사업 라인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스틸맨 인수는 디파이 테크놀로지스의 거래 역량을 강화하고, 스틸맨의 수익성 높은 암호화폐 온램핑 사업 덕분에 약세 시장에서도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고 슐라우프만은 말했다.
발표에 따르면, 스틸맨은 설립 이후 150억 달러 이상의 거래량을 촉진했으며, 그 중 약 40억 달러가 2024년 1분기에 이루어졌다.
암호화폐 분야의 인수 합병(M&A)은 2024년에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주로 브로커리지, 거래소 및 기타 금융 인프라 제공업체 간의 통합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고 M&A 자문사 아키텍트 파트너스(Architect Partners)는 밝혔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