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국민 데이터 활용 저변 확대 위한 '데이터안심구역 활용 공동 경진대회' 개최

2024.07.08 (월) 08:30

대화 이미지 2
하트 이미지 6

2024년 데이터안심구역 활용 공동 경진대회 참가팀 모집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데이터산업법」 제11조에 따라 데이터안심구역으로 지정받은 기관(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전북특별자치도·국민연금공단,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공사,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한국국토정보공사)이 공동 주관하는 “데이터안심구역 활용 공동 경진대회(이하 대회)”가 7월 8일부터 개최된다.

본 대회는 데이터안심구역 지정기관 간 미개방데이터 상호 공유 등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분야별 전문성 및 지역 기반 시설을 공동 활용해 데이터 활용 아이디어와 접목 사례 발굴을 위해 개최된다.

물리적‧관리적‧기술적 보안이 구축된 주관기관별 데이터안심구역의 분석 공간에서 미개방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후원기관(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국중부발전,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및 후원기업(LGU+, SKT, 신한카드, KCB, 나이스지니데이타)의 해상도 높은 미개방데이터도 융합해 활용할 수 있다.

본 대회는 아이디어 공모 형식의 예선을 시작으로 서면 평가를 거쳐 본선에 진출할 14개 팀을 선발한다. 예선을 통과한 각 팀은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데이터안심구역의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접목하는 등 본선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14개 팀은 발표평가 결과대로 대상(과기정통부 장관상 1점), 최우수상(공동 주관기관장상 7점), 우수상(후원기관장상‧후원기업 대표이사상 6점)과 부상으로 각 300만 원, 200만 원, 100만 원, 총 2,300만 원의 상금이 부상으로 지급된다.

또한, 특별 지원 혜택으로 본선을 통해 우수상 이상 입상한 참가팀은 ‘25년도 LGU+와 나이스지니데이타의 신입사원 채용 시 1회에 한해 서류전형 합격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윤혜정 원장은 “본 대회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미개방데이터 활용 사례가 발굴되길 바라며, 안심구역을 기반으로 수도권뿐만 아니라 지역 데이터 활용 저변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경진대회 접수 방법, 일정, 대회 규정 등 세부 사항은 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설명회는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A에서 오는 7월 15일(월) 오후 2시 개최될 예정이다.

본 대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이했다. 데이터안심구역 제도 확산 및 관심에 힘입어 참여하는 지정기관과 안심구역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2

추천

6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2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가즈아리가또

2024.07.08 13:01:39

잘 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사계절

2024.07.08 11:32:11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