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바이낸스, 터키 규제 준수에 따른 운영 변경 발표

작성자 이미지
김미래 기자

2024.07.03 (수) 18:23

대화 이미지 2
하트 이미지 11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가 터키 지역에서의 서비스 변경 사항을 발표했다. 이는 터키의 현지 규제를 준수하기 위한 조치로 이루어졌다.

바이낸스, 터키어 옵션 제거

3일(현지시간)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바이낸스는 사용자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최근 터키에서 도입된 몇 가지 변경 사항을 강조했다고 전했다. 앞으로 3개월 이내에 플랫폼의 터키어 옵션이 단계적으로 제거될 예정이다. 또한, 터키 지역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모든 직접 마케팅 활동도 중단된다.

바이낸스는 이러한 변경 사항이 플랫폼의 투명성과 규제 준수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결정은 터키 사용자들이 바이낸스 플랫폼과의 상호작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거래소는 이러한 조치가 필요한 단계라고 믿고 있다. 사용자 자금의 안전은 보장되며, 입출금 기능은 터키 사용자에게 계속 활성화될 것이라고 확신시켰다.

바이낸스는 터키의 규제 발전을 면밀히 모니터링해왔다고 언급하며, 여러 관할 지역의 규제 기관과 협력하여 사용자에게 준법 환경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바이낸스의 규제 도전

코인베이스(Coinbase)와 마찬가지로 바이낸스는 미국 규제 당국이 지역에 강력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마련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 회사는 2023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단속의 피해자 중 하나이다. SEC는 바이낸스를 미등록 브로커로 운영한 혐의 등 여러 혐의로 기소했다. 또한, 회사 자산과 고객 자산을 혼합하여 고객 자금을 부적절하게 사용하고, 원주 토큰의 시장 조작 가능성에 대해 비난을 받았다.

바이낸스 창립자인 창펑 'CZ' 자오는 지난해 CEO 자리에서 물러났으며, 현재는 자금 세탁 방지(AML) 규정을 위반한 혐의로 4개월의 징역형에 처해져 있다. 그는 해당 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했다. 바이낸스는 또한 나이지리아에서도 두 명의 임원이 당국에 의해 체포되는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현재 나이지리아에서의 서비스는 제한되어 있다.

바이낸스는 터키 플랫폼에 대한 이러한 변경 사항이 신중한 모니터링 후에 이루어진 것이라고 주장하지만, 이는 회사가 해당 지역에서 점차 철수하는 신호일 수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2

추천

1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2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흰토끼를따라가라

2024.07.04 09:53:30

good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위당당

2024.07.04 08:43:57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