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소타 링크스가 6월 25일 WNBA 커미셔너스 컵 챔피언십에서 뉴욕 리버티를 꺾고 우승하자, 미국 전역의 여성 스포츠 바가 환호하는 팬들로 가득 찼다. 이번 축하 행사는 코인베이스가 후원했으며, 경기 역시 코인베이스가 지원했다.
27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오리건 주 포틀랜드의 스포츠 브라(Sports Bra)에서는 56명 수용 인원을 꽉 채운 팬들이 바 음식을 즐기며, WNBA 또는 코인베이스의 초대를 받은 후 무료 맥주나 와인 한 잔과 무료 티셔츠를 받았다. 뉴욕시, 세인트폴, 시애틀의 다른 바에서도 비슷한 장면이 펼쳐졌다.
코인베이스는 다년 계약의 일환으로 지난 3년간 NBA와 WNBA를 지원해왔다. 스포츠 브라 운영 매니저 케이티 리디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리그(WNBA)의 성장은 엄청났다. 몇 년 만에 처음으로 경기장이 매진되었다"고 말했다.
코인베이스는 스포츠 브라의 주인 제니 응우옌에게 시청 파티를 제안했다고 리디는 말했으며, 바의 경영진은 암호화폐 거래소와 직접 행사를 조율했다. 코인베이스 최고 마케팅 책임자 케이트 라우치는 코인텔레그래프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여성들이 더 현대적이고 힘을 실어주는 금융 시스템에 참여하도록 독려하는 것이 우리가 WNBA와 파트너 관계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다. 우리는 여성 운동선수와 여성 소유의 소규모 사업체를 지원하고, 헌신적인 WNBA 팬들과 직접 축하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2022년 2월에 개업한 스포츠 브라는 세계 최초의 여성 스포츠 전용 바임을 주장하며, 여성 스포츠의 성장과 함께 호황을 누리고 있다. 응우옌은 킥스타터 캠페인을 통해 창립 자금을 마련한 후 첫 8개월 동안 1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이 바는 레딧 공동 창립자 알렉시스 오해니언의 776 재단의 투자로 전국적으로 프랜차이즈를 확장할 계획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