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과 관련된 상위 코인들이 지난 7일 동안 20% 이상 급락했다. 이는 구글 트렌드에서 AI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절정에 달했음을 나타내는 자료와 일치한다. 역사적으로 암호화폐 관련 구글 검색 쿼리의 급증은 주요 시장 정점에서 발생했으며, 이는 전설적인 투자자 워렌 버핏(Warren Buffet)의 '공포에서 사고, 과열에서 팔아라'는 격언을 입증한다.
AI 코인의 가치 하락
18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데이터 제공업체 코인게코(Coingecko)에, FET, RNDR, TAO 및 GRT와 같은 AI 코인들은 지난 7일 동안 최대 30%까지 시장 가치가 하락했다고 밝혔다. 반면, 구글 트렌드는 인공지능에 대한 검색 관심이 절정에 달했음을 나타낸다. FET는 지난 7일 동안 상위 100개 암호화폐 중 네 번째로 저조한 성과를 보였다. 같은 기간 동안 시장 선두주자인 비트코인(BTC)은 2.8% 하락했으며, 암호화폐 시장을 광범위하게 측정하는 CoinDesk 20 Index (CD20)는 6% 감소했다.
구글 트렌드와 소매 투자자 관심
구글 트렌드는 일반 소매 투자자의 관심을 측정하는 데 널리 사용된다. 구글 트렌드에 따르면, 'AI' 검색 쿼리에 대한 관심도는 지난 12개월 동안 100점을 기록했으며, 이는 지난 5년간의 최고치와 동일하다. 100점은 주어진 시간 프레임 동안 관찰된 최대 검색 수를 나타낸다.
AI에 대한 관심과 투자 동향
즉, 인공지능에 대한 흥분이 대중에게 도달했으며, 기존 및 잠재적인 소매 투자자가 이에 대한 정보와 나스닥 상장 칩 제조업체 엔비디아(NVDA)에 대해 찾고 있다. 이 도구는 일반 대중이 감정에 의해 주로 움직이며 종종 강세장에 늦게 진입하고 약세장에 늦게 퇴출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유용한 지표가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BTC와 솔라나(SOL)에 대한 검색 급증은 각각 2021년 5월과 2021년 11월의 가격 정점에서 발생했다.
비트코인은 NVDA와 강한 양의 상관관계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ChatGPT가 인공지능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을 높인 후 2022년 말 기술 주와 함께 바닥을 쳤다. GMO의 최고 투자 전략가 제레미 그랜섬(Jeremy Grantham)은 AI 랠리가 곧 꺼질 수 있는 잠재적 거품 내의 거품을 나타낸다고 경고했다. 이는 투자 결정을 고려하는 사람들에게 신중함을 촉구할 수 있는 통찰력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