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SEC, 대법원 판결로 규제 권한 약화 위기

작성자 이미지
박현우 기자

2024.06.12 (수) 10:31

대화 이미지 4
하트 이미지 13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월스트리트를 규제하는 권한이 두 건의 대법원 판결과 항소법원의 결정으로 인해 약화될 위기에 처해 있다.

12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월스트리트를 규제할 수 있는 능력을 약화시키는 중대한 법적 도전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추세는 곧 있을 두 건의 대법원 판결을 통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 판결은 SEC의 권한을 더욱 제한할 수 있다. 지난주에는 항소법원이 사모 투자 펀드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중요한 SEC 규정을 뒤집었다. 이 결정은 금융 산업의 투명성을 높이고 이해 상충을 줄이려는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의 노력에 차질을 빚게 했다.

이번 판결은 SEC의 규제 권한을 제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온 뉴올리언스에 소재한 미국 제5순회항소법원에서 내려졌다. 이 법원의 결정에 따라 SEC는 투자 고문을 감독할 수 있는 권한 일부를 박탈당했다. 따라서 사이버 보안, 아웃소싱, 데이터 분석과 같은 문제에 대한 다른 SEC 규정도 법적 도전에 취약해질 수 있다. 비즈니스 그룹은 보수적인 성향의 법원을 통해 SEC 규정을 무력화하여 유사한 규정을 집행하고 위반에 대한 조치를 취하는 기관의 능력을 제한해 왔다.

이러한 전략은 전반적으로 연방 기관의 권한을 약화시키려는 광범위한 보수적 노력의 일환이다. 그러나 겐슬러의 공격적인 규제 의제와 금융 부문의 약 4만 개 기업을 감독하는 역할로 인해 SEC는 주요 표적이 되었다. "이는 정부의 많은 부분에 영향을 미치는 광범위한 노력이지만, 특히 SEC에서 집중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라고 전 SEC 변호사인 사티얌 칸나는 말했다. "SEC는 펀드, 상장 기업, 브로커 등 수많은 법인을 규제하고 있으며, 이는 재정적 이해관계가 매우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SEC는 현재 금융회사와 그 거래 그룹으로부터 여러 건의 소송을 당하고 있다. 이러한 소송은 SEC가 잘못 설계되고 비용이 너무 많이 드는 규칙을 부과함으로써 권한을 과도하게 행사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로이터 통신의 법적 서류 검토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제5순회 항소법원에 제기된 SEC에 대한 항소 건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SEC는 보수적인 성향의 다른 법원에서도 소송을 진행하고 있다. 법적 공방이 치열해지면서 규정을 집행하고 금융 산업을 감독하는 SEC의 능력은 점점 더 위협받고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토큰포스트 마감 브리핑] 금융위원장 "법인 가상자산 계좌 허용·스테이블코인 입법 속도 내겠다" 外

[마감 시세브리핑] 비트코인 10만5364달러, 이더리움 3309달러 부근

댓글

4

추천

13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4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mini

2024.06.18 16:57:01

ㄱ ㅅ ㅇ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사계절

2024.06.13 09:39:03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제이에스

2024.06.12 12:41:54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남이대장군

2024.06.12 10:36:28

파이팅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