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AAPL)의 연례 개발자 행사가 거래자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자 인공지능(AI) 연계 암호화폐들이 하락했다. Render(RNDR), Fetch.ai(FET), SingularityNET(AGIX)의 토큰은 지난 24시간 동안 3%-5% 하락했으며, Bittensor(TAO)는 같은 기간 동안 거의 6% 하락했다. 레이어 1 네트워크인 Near Protocol(NEAR)도 3.2% 하락했다.
11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AI 관련 유틸리티 토큰을 포함한 CoinDesk Computing Index는 하루 동안 시장 가치가 2.5% 하락하며, 비트코인(BTC)과 전체 디지털 자산 벤치마크인 CoinDesk 20 Index보다 저조한 성과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WWDC2024)에서 애플이 AI 계획을 공개하고 인공지능을 자사의 제품에 어떻게 통합할지에 대한 기대가 높았다. 월요일, 애플은 iPhone, Mac 및 기타 제품을 위한 일련의 AI 기능인 Apple Intelligence와 Sam Altman의 OpenAI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하여 ChatGPT를 애플 소프트웨어에 통합할 예정이다.
애플 주가는 주요 미국 주가지수의 소폭 상승에도 불구하고 거래 세션을 거의 2% 하락한 채 마감했다.
이 사건은 AI 연계 암호화폐 시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애플의 발표가 시장의 실망으로 이어져 주요 AI 암호화폐의 가치 하락을 촉발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