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안현준)는 지난해 9월에 성황리에 마무리된 ‘셀프메이드 지니어스’ 공모전의 후속 활동으로 AI를 활용한 오리엔탈 판타지 세계관에 기반한 십이지신 NFT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셀프메이드 지니어스' 공모전은 인간 작가와 AI 활용 작가가 함께하는 공모전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번 NFT 프로젝트는 그 정신을 이어받아 디지털 아트 부문 우수상 수상자인 임준섭(CreAItor) 작가와 함께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창작 활동을 진행했다. 임준섭 작가는 미드저니를 주 도구로 사용하여 기존의 NFT 작품 제작 방식과는 다른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시도했다.
이번 프로젝트의 세부 절차는 6월에 공개될 예정으로, 7월부터 본격적인 민팅이 시작될 예정이다. 멤버십 NFT는 포블 가입자이면서 개인지갑을 보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원하는 동물별 각 100명씩 선착순으로 선택할 수 있다.
NFT 프로젝트에 참여한 임준섭(CreAItor) 작가는 “기존에 존재하던 장르가 AI와 만나서 어떻게 변화할 수 있고 새로운 가능성을 창출해낼 수 있는지 하나의 좋은 예시를 보여줄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라며 “많은 분들이 이 작품을 통해 새로운 영감을 얻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포블의 안현준 대표는 “시장의 발전에 맞추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라며 “고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재미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