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OpenAI)가 GPT-4o라는 새로운 AI 모델을 발표했다.
14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오픈AI(OpenAI)가 GPT-4o라는 새로운 AI 모델을 발표했다. 이 모델은 음성 상호작용을 혁신하고 텍스트와 이미지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 최근 라이브스트림 이벤트에서, 이전에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실시간 음성 대화를 가능케 한다. 이는 사용자가 OpenAI의 인기 있는 챗봇 제품인 챗GPT(ChatGPT)와 눈에 띄는 지연 없이 대화를 나눌 수 있게 해주며, 말을 끊을 수도 있게 한다.
오픈AI CEO인 샘 알트먼은 새로운 모델의 오디오 기능이 공상 과학 영화에 등장하는 AI를 연상시키는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후원하는 오픈AI는 경쟁과 챗GPT의 사용자 기반을 확장해야 하는 압력을 받고 있다.
라이브스트림 이벤트에서 오픈AI 연구원들은 GPT-4o의 다양한 기능을 시연했다. 이 중 한 데모에서는 챗GPT가 비전 및 음성 기능을 활용하여 종이에 적힌 수학 문제를 푸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을 보여주었다.
OpenAI의 최고 기술 책임자인 미라 무라티는 새로운 모델을 이전 버전보다 비용 효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며, 유료 사용자는 용량 제한이 강화되어 더 큰 유연성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ChatGPT는 출시 이후 빠르게 1억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를 달성했다. 그러나 챗GPT웹사이트의 글로벌 트래픽은 최근에야 2023년 5월의 최고 수준으로 돌아왔다.
오픈AI의 발표는 알파벳이 곧 개최될 구글 개발자 컨퍼런스와 함께 예상되는데, 알파벳은 자체 AI 관련 기능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OpenAI가 AI 기반 검색 제품을 발표할 계획이었으나, 이번 발표가 지연된 것으로 알려졌다.
오픈AI의 발표 이후 알파벳의 주가는 소폭 하락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