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주가는 전날 연중 최고치를 찍은 후 수요일에 소폭 하락했다. 웨드부시 애널리스트는 넷플릭스의 성장 요인이 이미 주가에 반영되었다고 언급했지만, 글로벌 트렌드와 광고 시장의 개선이 지속될 경우에도 넷플릭스의 성장 가능성을 강조했다.
27일 인베스터스 비즈니스 데일리에 따르면 넷플릭스(NFLX)는 전날 연중 최고치를 경신한 뒤 주가가 소폭 하락했다. 이 회사는 구독형 주문형 비디오 서비스로 잘 알려져 있으며, 최근 1년 동안 거의 두 배 가까이 주가가 상승했다.
웨드부시 증권의 애널리스트 알리시아 리스는 이전에 넷플릭스의 주가가 실적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그녀는 목표 주가를 615달러에서 725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그러나 넷플릭스는 최근의 상승세로 인해 웨드부시의 "최고의 아이디어 목록"에서 제외되었다.
웨드부시의 보고서에 따르면, 일부 성장 요인인 비밀번호 공유 단속 등이 이미 주가에 반영되었다. 이에 따라 2024년에 넷플릭스가 전년도만큼의 성과를 달성하기는 어려울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리시아 리스는 특히 글로벌 트렌드와 광고 시장의 지속적인 개선이라면 2024년에도 넷플릭스가 여전히 성장할 수 있다고 본다. 그녀는 넷플릭스의 광고 지원 서비스가 확장될 여지가 있지만, 더 많은 성장을 위해서는 노력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리스는 넷플릭스가 비용을 관리하고 수익성을 높이는 데에 성공한 공식을 찾았다고 강조했다. 넷플릭스의 다음 큰 이벤트는 4월 18일로 예정된 1분기 수익 보고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