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통화청(MAS)의 규제 적격 탈중앙화 거래소(DEX) 디지FT(DigiFT)가 미국 재무부 채권 기반 토큰 DUST를 출시했다.
25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DUST는 개인 및 기관 투자자가 미국 국채에 투자할 수 있는 규제 준수 토큰이다. 투자자는 미국 달러, USDC로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DigiFT는 사용자에게 최고 등급의 단기 국채에 대한 직접적인 수익적 소유권을 제공해 기초 증권의 합법적인 수익 흐름을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DigiFT는 대부분의 기존 실물연계자산(RWA) 토큰이 특수 목적 차량이나 파생상품 같은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한 지분을 나타낸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DigiFT는 "예탁금 영수증 구조를 통해 보다 간단한 법적 체계를 제공함으로써 복잡성을 해결하고 투자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새로운 RWA 토큰이 규제를 준수하는 재무 및 현금 관리 솔루션을 찾는 스테이블코인 발행자와 웹 3.0 제품 개발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12월 DigiFT는 이더리움(ETH) 기반 자동화 마켓 메이킹(AMM) 기반 토큰화 실물자산(RWA) 탈중앙화 거래소 디지FT(DigiFT)가 싱가포르 통화청(MAS)으로부터 자본시장 서비스(CMS) 및 공인 시장 운영사(RMO) 등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