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뮬러1 및 UFC 등 스포츠를 활용한 광고가 사용자 기반 확대에 효과적이라고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크릿토닷컴 COO가 밝혔다.
12일(현지시간) 크립토닷컴 최고운영책임자(COO) 에릭 안지아니(Eric Anziani)가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포뮬러1(F1), UFC 등 스포츠를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과 광고 캠페인은 사용자 기반 확대에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거래소가 실시한 시장 조사에 따르면 암호화폐 개인 투자자 관점에서 크립토닷컴의 글로벌 인지도는 상위권에 속했다.
안지니아는 "단 몇 년 만에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은 매우 어렵고 인기도를 유지하는 것은 힘든 일이다"면서 "스포츠 광고에 투자한 우리의 전략은 확실히 성과를 거뒀다"라고 설명했다.
ESPN에 따르면 2023년 포뮬러 1 시즌에 미국에서만 경기당 평균 111만 명의 시청자가 시청한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2022년에는 전체 일정 동안 10억 명 이상의 시청자를 끌어모은 것으로 나타났다.
UFC는 또한 파이트 나이트(fight nights)에서 F1 단일 경기와 비슷한 시청자 수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 시청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하빕 누르마고메도프(Khabib Nurmagomedov)와 코너 맥그리거(Conor McGregor)의 경기를 비롯한 일부 대형 경기는 240만 개의 유료 시청 티켓을 판매했다.